문장의 소리 제475회 : 힙합 특집편 (MC메타, 김봉현) 2
목록

제474회 <문장의 소리> 힙합 특집편 (MC메타, 김봉현) 2

 

 

 

* 로고송

sori-yy – (뮤지션 양양)

 

 

 

 

 

 

 

 
* 오프닝 / 문장의 소리 DJ 김지녀

김지녀– 오르한 파묵의 에세이 『다른 색들』 에서 한 대목

 

 

 

 

 

 

 

 
* 작가의 방 / 힙합 뮤지션 MC 메타

mc%eb%a9%94%ed%83%80– MC 메타는 대한민국 힙합 음악가이다. ‘나찰’과 함께 <가리온>이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DJ렉스와 함께 MC 메타 & DJ 렉스를 만들어 음반을 냈으며 이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콘서바토리 뮤직프로덕션학과 학과장을 역임했으며 《쇼미더머니2》에서 메타크루의 수장으로 출연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랩&힙합상(메타와 렉스)을 수상했다.

 

 

 

 

 

* 작가의 방 / 음악평론가 김봉현

%ea%b9%80%eb%b4%89%ed%98%84– 김봉현은 대한민국 힙합평론가이다. 음악평론가, 문학평론가라는 직업은 흔히 들어봤을테지만, 그는 힙합을 논하고 말하는 힙합평론가이다. 다양한 장르가 아닌 음악, 거기에 힙합이라는 분야에서 빼어난 지식과 전문성으로 평론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와 힙합의 연관성을 알리기 위해 래퍼 MC 메타와 시인 김경주와 함께 ‘포에틱저스티스’라는 집단을 결성하여 연극적인 요소가 섞인 공연으로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파하고 있다.

 

 

 

 

 

* 어제의 단어 오늘의 멜로디 / 양양(뮤지션)

sori-yy – 포크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잘 알려진 뮤지션 양양은 2009년 첫 번째 앨범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발표하였고 2014년에는 하림, 이상순 등 뮤지션들이 참여한 EP ‘쓸쓸해서 비슷한 사람’을 발표하였다. 또한 동명의 에세이를 발표하면서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목록

첫번째 댓글을 올려주세요!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