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상반기 (주)서울프린스호텔 문학창작집필실 입주작가 선정결과 안내
목록

2017년 상반기 ㈜프린스호텔 창작집필실
입주작가 선정결과 안내

 

 

2017년 상반기 ㈜서울프린스호텔 문학창작집필실 입주작가 선정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ㅇ 심사결과

연번
이름
1 박상영
2 김연희
3 민병훈
4 서진연
5 임지형
6 우다영

 

ㅇ 심사위원 : 김선재, 백민석, 김태용, 윤고은

 

ㅇ 심사총평

    집필실을 제공하는 데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지금 당장 진행 중인 작품의 집필에 도움이 될 만한 쾌적한 글쓰기 환경의 제공에 있다. 다른 하나는 집필 중인 작품이 없어도, 호텔이라는 편안한 공간에서 충분한 휴식을 누리며 명동이라는 독특한 공간에서 작품의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다.
    두 가지 목적 모두 소설가에게 소중하다. 이미 알려진 대로 소설가의 수입은 우리 사회의 평균에도 닿지 못한다. 때문에 대부분의 소설가는 직장에 다니며 자투리 시간을 쪼개 창작을 하거나, 전업인 경우에도 몇몇 예외를 제외하면 열악한 환경에서 창작을 하게 된다.
    프린스 호텔이 제공하는 <소설가의 방>이 중요한 것은 그 때문이다. 열악하고 불편한 창작환경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쾌적한 집필실에서 집중적으로 창작에 매진하거나 풍요로운 휴식의 시간을 갖는 일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선정을 하면서 주로 나눴던 이야기도 어떻게 하면 이 소중한 환경을 더 많은 소설가들이 누릴 수 있게 할 것인가, 하는 문제였다. 우리는 긴 시간 고심 끝에 프린스 호텔이 애초에 가진 호의를 더 잘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심사를 했고, 이에 여섯 분을 선정했다.

 

 

 

 

목록

첫번째 댓글을 올려주세요!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