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희랍어 시간」 중에서
목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작품 출처 : 한강 장편소설, 『희랍어 시간』, 52-56쪽, 문학동네, 2011년.

 

 

 

한강 │ 「희랍어 시간」을 배달하며…

 

 

    언어를 잃어버린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이 꾸었던 생애 첫 꿈은 낯선 거리에 눈이 내리는 풍경이었다고 합니다, 그 서늘하고 조용한 세계 안에, 아직 어린 아이였던 그 사람이 혼자, 놓여있었던 거지요. 이 아름답고 슬픈 소설 <희랍어시간>을 읽는 내내 그 아이의 모습을 떠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질문을 던지고 싶어졌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 당신 생애의 첫 꿈은 무엇이었는지요? 
 
    -일 년 동안, 제가 좋아하는 소설과 그 안의 문장들을 소개할 수 있어서 무척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설가 정이현

 

 

 

ⓒ 이상엽

문학집배원 문장배달 정이현

– 정이현 소설가는 1972년 서울 출생으로 성신여대 정외과 졸업, 동대학원 여성학과 수료, 서울예대 문창과를 졸업했다. 단편 「낭만적 사랑과 사회」로 2002년 제1회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나왔다. 이후 단편 「타인의 고독」으로 제5회 이효석문학상(2004)을, 단편 「삼풍백화점」으로 제51회 현대문학상(2006)을 수상했다. 작품집으로 『낭만적 사랑과 사회』『타인의 고독』(수상작품집) 『삼풍백화점』(수상작품집) 『달콤한 나의 도시』『오늘의 거짓말』『풍선』『작별』『말하자면 좋은 사람』『상냥한 폭력의 시대』 등이 있다.

 

 

 

목록

첫번째 댓글을 올려주세요!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