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계절출판사 독자 모니터단 모집

  • 작성일 2014-07-03
  • 조회수 341

읽고, 꿈꾸고, 살아가다


<사계절출판사 독자 모니터단 모집>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청소년과 학부모 및 교사, 다양한 독서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일반 독자 등 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사계절출판사 독자 모니터단’ 모집 분야는 두 가지입니다.


모집 분야 1.


청소년, 여기 여기 모여라_‘1318 모니터단’


모집 대상: 13∼18세 청소년


 ‘1318 모니터단’으로 활동하면 어떤 일을 할까요?


첫째, 사계절문학상 수상작을 함께 만듭니다.


 '1318 모니터단'은 2014년 8월 중순에 출간 예정인 제12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수상작 『델 문도』(가제) 편집 작업에 참여하여 책 만드는 과정을 체험합니다.


* 교정지 모니터링을 통해, 한 권의 책이 완성되기까지의 편집 과정을 직접 체험합니다.


* 표지 디자인 작업 시, 시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습니다. (온라인 피드백 회의)


* 출간 이후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을 갖습니다. (작가 사인본 증정)


둘째, 9월 초에 있을 ‘제12회 사계절문학상 시상식’에 명예독자단으로 참석합니다.


셋째, 사계절1318문고 신간 돌발 미션을 수행합니다.


* 출간 예정 도서의 제목 및 표지에 관한 온라인 회의


* 신간 도서 리뷰


* 미션 수행 시 이벤트 상품 및 문화상품권 증정


 


모집 분야 2.


깊이 있는 책 읽기 모임_ ‘사계절 모니터단


모집 대상: 책읽기에 관심 많은 어른(청소년도 지원 가능합니다)


 ‘사계절 모니터단’으로 활동하면 어떤 일을 할까요?


 첫째, 『임꺽정』을 읽습니다.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임꺽정』을 읽으면서 삶의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합니다.


벽초 홍명희의 대하역사소설 『임꺽정』은 백정 출신 도적 임꺽정의 활약을 통해 조선시대 민중들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한번 읽기 시작하면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강렬한 흡입력이 독자를 사로잡지만, 솔직히 ‘한 번 읽기 시작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그 ‘한 번’을 뜻 이루어 해나간다면, 도전할 만하지 않을까요? 모니터단 활동을 통해 함께 임꺽정을 읽어 봅니다.


이미 읽으신 분은 개별적으로 『임꺽정』 읽기 소모임을 꾸리고, 모임 진행 상황과 방식을 공유합니다. 읽기 모임에는 『임꺽정』 전권 한 질과 『길 위에서 펼쳐지는 마이너리그의 향연』(고미숙 지음), 『벽초 홍명희 평전』(강영주 지음), 『우리 민족 최고의 이야기꾼 홍명희』(김남일 지음)를 지원해 드립니다.


또한 ‘사계절 모니터단’은 10월에 있을 ‘홍명희문학제’에 명예독자단으로 참석하여 소설가 성석제, 고전평론가 고미숙, 화가 박재동 선생님 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둘째, 사계절 세계문학의 방향과 흐름을 제안합니다.


 사계절출판사는 청소년문학선 ‘사계절1318문고’를 통해 세계 곳곳 다채로운 이야기를 국내 독자에게 꾸준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데미안』, 『수레바퀴 아래서』 등 오래도록 사랑받은 고전에서부터 『독이 서린 말』, 『프리 캣』, 『블랙 주스』, 『모텔의 도시』 등 젊고 영리한 신인들의 매혹적인 현대작품,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 『그리운 메이 아줌마』 등 따스하고 감동적인 스테디셀러까지… 사계절 세계문학은 열심히 달려 나가는 중이지요.


고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에 주목하고, 밝고 탁월한 안목으로 작품을 선별해 나가는 과정을 독자와 함께 고민하며 세계문학의 방향을 그려 보고자 합니다.


셋째, 사계절출판사 신간 돌발 미션을 수행합니다.


* 출간 예정 도서의 제목 및 표지에 관한 온라인 회의


* 신간 도서 리뷰


* 사계절출판사 소식지 및 타블로이드 원고 모집


* 미션 수행 시 이벤트 상품 및 문화상품권 증정


※ 사계절출판사 독자 모니터단(1318 모니터단 / 사계절 모니터단) 모집 안내 ※


신청 기간: ~7월 14일 월요일까지


신청 방법:


- 독자 모니터단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140자 이내로 간결하게!


- 사계절출판사 책 중 재미있게 읽은 작품의 감상평을 200자 내외로 명쾌하게!


위의 두 가지 질문에 답하여 사계절출판사 트위터(@sakyejul)에 쪽지로 보내거나, 페이스북(//sakyejul)에 댓글로 참여하거나, 문학팀 이메일(literature@sakyejul.com)로 보내면 됩니다.


신청자 발표: 7월 15일 화요일 (합격하신 분들께 연락을 드려 사전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사계절출판사 모니터단 활동 기간: 2014년 7월 15일~2015년 5월 31일


사계절출판사 모니터단 혜택


- 사계절문학상, 홍명희문학제, 북콘서트, 파주 북소리, 어린이책잔치 등 각종 행사 우선 참여


- 활동기간에 출간되는 사계절출판사 도서 중 매월 1권(랜덤) 증정


-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분께 문화상품권 증정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계절출판사 홈페이지(www.sakyejul.co.kr)에서 확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