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송찬호, 「동백이 활짝,」

  • 작성일 2015-03-11
  • 조회수 2,100


송찬호, 「동백이 활짝,」





마침내 사자가 솟구쳐 올라
꽃을 활짝 피웠다.
허공으로의 네 발
허공에서의 붉은 갈기



나는 어서 문장을 완성해야만 한다
바람이 저 동백꽃을 베어물고
땅으로 뛰어내리기 전에



_ 송찬호 - 송찬호(1959~ )는 충북 보은에서 태어났다. 1987년 『우리시대의 문학』에 시를 발표하며 등단했다. 시집으로 『흙은 사각형의 기억을 갖고 있다』 『고양이가 돌아오는 저녁』 등이 있다.


낭송_ 정인겸 - 배우. 연극 「2009 유리동물원」, 「맹목」 등에 출연.


배달하며

남녘에서 올라오는 동백 붉은 꽃 소식에 가슴이 설레는 계절이 돌아오네요. 동백은 절정에서 모가지 째 뚝뚝 지는 꽃이지요. 동백꽃에서 자기를 아낌없이 통째로 내주는 자의 순정함을 느끼는 건 저만 아니겠지요. 무수한 시인들이 동백을 노래하지만 송찬호 시인이 그린 동백은 특별하지요. 동백이 불현 듯 사자로 솟구쳐 올라 허공에 네 발을 펼치고 붉은 갈기를 나부껴요. 저 얌전한 동백 어디에 사나운 기세로 포효(咆哮)하는 사자가 숨어 있었던 것일까요? 식물성에서 동물성에로 눈 깜짝할 새에 전화(轉化)하는 경이적인 상상력을 보여주는 시지요.

문학집배원 장석주



▶ 출전_『붉은 눈, 동백』(문학과지성사)

▶ 음악_ 방유선

▶ 애니메이션_ 이지오

▶ 프로듀서_ 김태형

문정희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