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이버문학광장 창작광장 게시판 운영 중단 안내
- 작성일 2016-01-28
- 좋아요 0
- 댓글수 4
- 조회수 2,200
사이버문학광장 창작광장 게시판 운영 중단 안내
안녕하십니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지원부에서 안내말씀 드립니다.
지난 2005년 문을 연 사이버문학광장은 인터넷을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학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문학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과 함께 예비작가, 문학애호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창작공간을 마련하여 운영해 왔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속에서 어느덧 10년이 흘렀고, 2016년 사이버문학광장은 새로운 탄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이버문학광장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문학에 대하여 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독자 참여형 문학 콘텐츠를 확대하고, 일상적으로 문학과 접촉할 수 있는 지점들을 새로이 개발함으로써 문학이 생활 속으로 녹아들어가 독자 확대 및 문학시장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이용자와 운영효과가 저조한 일부 운영공간과 다른 공공기관이나 온라인서점 등에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능들은 폐지 또는 조정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일반인 신진 작가 또는 예비 작가를 위하여 4개 장르로 유지되었던 창작광장 게시판은 2016년 2월부터 운영을 중단하고, 작품 발표와 독자 소통의 창구가 턱없이 부족한 청소년 작가지망생을 위한 글틴의 창작 게시판을 보다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반인을 위한 창작 기능은 전국 대학의 문예창작학과나 문학단체들이 운영하는 전문 창작교실 및 창작공간들과 중복되면서도 그 수준을 따라갈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예술위원회 창의예술인력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문학창작아카데미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여 신진작가들을 다각적이고 실질적인 지원방식으로 육성할 예정입니다.
지난 2005년부터 창작광장을 통해 작품을 발표하여 주신 예비 작가, 문학애호가 여러분들께 이 기회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창작광장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많은 회원 분들께서 계속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실 수 있는 새로운 사이버문학광장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택하신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