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박민정 소설가

  • 작성일 2017-08-12
  • 조회수 443


현실을 조련하는 소설 쓰기




강사 | 박민정





 


현실을 조련하는 소설 쓰기 수업의 추석 휴강일은 10월 1일 일요일입니다.강의 소개




함께 소설 쓰기를 고민합니다.단순한 현실재현이나 드라마타이즈를 넘어선 소설에 집중합니다.퍼포먼스·에세이·영화·현상·논쟁 등과 관련한 여러 종류의 텍스트를 읽습니다.주제에 따른 텍스트는 별도의 공지가 없는 대부분의 경우 강사가 직접 준비합니다.강의 내내 서로가 수집한 자료들과 메모를 공유합니다. 각각의 재료가 어떻게 소설이 되는지, 번뜩이는 생각들을 구체화 시키는 방식은 무엇인지 함께 토론하며 찾아봅니다.



 


강의 계획




1 방향 설정, 우리가 원하는 소설



8주 동안 다룰 텍스트를 소개하고, 왜 이것이 ‘소설’과 연관될 수 있는지 이야기합니다.왜 소설을 원하는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나눠보고, 합평 관련 계획을 설정합니다.

 

2 낯선 예술의 서술 가능성 

브레히트의 대중문화론

text : 「서푼짜리 소송」, 베르톨트 브레히트

 

3 논쟁에서 글쓰기로

「마루야마 마사오를 후려치고 싶다-31살 프리터. 희망은 전쟁」를 둘러싼 논쟁 일본의 신흥 종교 ‘행복의 과학’과 네오 내셔널리즘

text :

「행복의 과학」, 박민정

「마루야마 마사오를 후려치고 싶다-31살 프리터. 희망은 전쟁」, 아카기 도모히로

 

4 그곳은 우리의 오래된 미래

3.11 대지진과 소노 시온의 작품을 둘러싼 역설

text : 『희망의 나라』, 소노 시온

 

5 SNS와 육체

SNS와 스마트폰의 결합이 만들어낸 주체는?

 

6 현대의 주술과 제의 : 외과의사와 마법사

공동체의 엑스터시와 국가의 추모제의

 

7 작품 합평

 

8 종합 토론

그간 다뤘던 텍스트와 합평작에 관한 발전적인 논의를 공유하는 자리로서, 강의가 진행되는 내내 곁가지로 뻗어나간 이야기를 정리하고, 강의를 계획하며 미처 준비하지 못한 텍스트를 더불어 다뤄보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강의 대상




세상의 다종다양한 텍스트를 반드시 소설이라는 형태로 풀어내고 싶은 분들, 오로지 소설 쓰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 작품이 아닌 퍼포먼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 잡학다식한 분들, 상기한 텍스트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다만 매 주차마다 길고 긴 소설 이야기가 이어질 것이므로 반드시 소설을 읽고 쓰기를 원하시는 분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사 소개




박민정. 소설가. 2009년 『작가세계』로 등단. 낸 책으로 『유령이 신체를 얻을 때』, 『아내들의 학교』가 있음.



 


일시 / 장소




일시 : 2017년 9월 3일 일요일 19:30 - 22:00 (8주 과정)



장소 : 아카데미 읻다(마포구 서교동 384-15 명진빌딩 401호)

모집 인원 : 9명

수강료 : 25만원계좌 : 414302-01-283047 국민은행 (최성웅)

강의 신청<클릭하세요>

 

아카데미 읻다 10월 연휴 <<10월 1일 (일) - 10월 7일 (토) >>

- 명시된 기간 동안 강의를 휴강합니다.

 


신청 및 환불 안내




신청 안내




1. 아카데미 읻다는 출판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프로젝트입니다.

2. 신청서 작성 후 입금 순으로 등록이 완료되며 만강 이후 입금할 경우엔 전액 환불됩니다.

3.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무통장입금 및 카드결제(현장방문)가 가능합니다.

5. 신청자 정보 입력시 성명, 전화번호를 꼭 기재 바랍니다.

6. 입금 확인 후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 강의 시작 1주일 전까지 입금이 확인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이 취소됩니다.

※ 입금 확인은 수시로 진행되며 확인 후 수강생에게 개별 연락드립니다.

※ 수강인원이 미달될 경우 수강은 폐강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환불 정책 (중요!)

환불 신청은 이메일로 받습니다. (academy.itta@gmail.com)입금을 원하시는 계좌,

수강생 성명, 강의명, 연락처를 꼭 기재해서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환불 규정

* 수업은 9인 이하 소규모로 소비자보호원 및 평생교육원 법령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인원이 적은 관계로 취소 시 운영이 어려우니 꼭 수업을 듣고 싶은 분만 신청 바랍니다.

* 수업 시작 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수업 시작 후 (수업 당일 포함) 일체 환불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