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전 인문학 시리즈] 소전아카데미 "문학더함": 서양문학과 현대성의 기원, 그리스 고전비극 읽기

  • 작성일 2020-04-16
  • 조회수 269

'흰 벽돌로 둘어싸인 책의 숲'이라는 뜻의 문학 전문 도서관 소전서림에서 인문학 강좌를 시작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0년 4월 23일~7월 9일, 매주 목요일 저녁 8시~10시(총 12회)

장소: 소전서림

주제: 서양문학과 현대성의 기원, 그리스 고전비극 읽기

비용: 유료강의

인원: 20인

신청: http://naver.me/GgxDN9Vd


<소전아카데미: 문학더함>


'고전'이란 말이 단지 '옛것'이라는 뜻이 아니라 '보편성'을 담지하고 있는 텍스트라고 할 수 있다면, 기원전에 출현하여 현대의 전위적 사유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재해석되고 있는 그리스비극이야말로 고전 중의 고전이라 이야기할 수 있다. 문학이라는 장르를 넘어서 서양지성사와 현대성, 그리고 우리 시대의 삶의 양상에 대한 깊은 반성과 미래에 대한 통찰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매주 목요일, 총 12회 강좌입니다.


Host by 함돈균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PaTI) 디자인인문연구소장. 고려대민족문화연구원에서 HK연구교수 및 웹 진 편집장을 지냈다. 미학적 전위와 정치성을 결합한 문학, 예술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문학평론에 집중해왔으며 시민의 일상성과 문명의 구체성에 대한 관심으로 글쓰기의 영역을 확장하여 새로운 글쓰기를 실험하고 있다. 인문정신의 공공성 실현과 시민교육에 대한 관심 때문에 '실천적 생각발명그룹 시민행성'을 설립했다. 미래교육에 대한 관심을 실천하기 위해 지구적 네트워크에 기반한 사회디자인대학 '미지행'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소전서림은 체온체크, 마스크착용, 손세정제 비치, 현장소독 등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한 강의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는 현장 문의 부탁드립니다.


소전서림

서울 강남국 영동대로 138길 23

info@sojeonseolim.com

sojeonseolim.com

instagram_@sojeonseolim

02-542-0804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