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송지현, 「여름에 우리가 먹는 것」 중에서

  • 작성일 2020-07-30
  • 조회수 1,43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송지현의 「여름에 우리가 먹는 것」을 배달하며


소설은 뭐니뭐니해도 캐릭터가 끌고 나가는 이야기죠. 캐릭터란 무엇일까요? 성격일 수도 있고, 태도일 수도 있지만, 그냥 인물 그 자체이기도 합니다. 성격이 곧 운명이라는 말도 아마 거기에서 기인한 정의일 것입니다. 여기 고시원에서 살다가 이모의 뜨개방을 봐주기 위해 고향으로 내려온 미주가 있습니다. 예전 밴드를 하다가 망한 적이 있고, 지금은 딱히 하는 일 없이 빈둥거리는 인물이지요. 하지만 이 인물은 그러거나 말거나 명랑하기 그지없습니다. 한치를 먹고 핫도그를 먹고 칠게볶음을 먹으면서 뜨거운 여름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 때문에 이 모양 이 꼴이 되었을 수도 있지만, 그러면 뭐 다시 풀고 다시 뜨면 되지. 이 문장이 먹먹하고 따뜻하게 다가옵니다. 말하자면 ‘초록색 캐릭터’의 소설이지요. 이 캐릭터의 마음을 따라가다 보면 여름이 더 환해지는 기분입니다.


소설가 이기호


작가 : 송지현

출전 : 「여름에 우리가 먹는 것」 (자음과모음. 2020 여름호) p178~p179



이기호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