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웹매거진의 주필을 맡아주실 팀원을 구합니다

  • 작성일 2020-08-13
  • 조회수 337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현재 몇명의 팀원이 모여 웹매거진을 발행하고자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주필의 역할을 맡을 외부 팀원을 모시기 위해 구인글을 올립니다.

매거진의 주제는 동양철학으로 동양철학 전반에 대하여 다루는 것이 목표이지만 사람들이 읽고 싶어하는 것, 즉 팔리는 것을 많이 써야하기 때문에 논어맹자나 불교 등 보다는 사주명리 등을 주요 컨텐츠로 삼을 계획입니다.

직접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를테니 아래 사이트를 한 번 구경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사이트의 구성이나 디자인, 내용 등은 견본품으로 구성된 것이기 때문에 느낌만 보시면 됩니다. (잡지명 조차도 아직 가제입니다.)


https://magazine-seen.com/


여기서 맡아주셔야 하는 역할은 주필로써 매거진의 전반적인 결, 느낌, 스타일 등을 고르고 결정하시면서 필진들이 생산하는 소스들을 세련되고 흥미있는 글로 재창조하여 게재하는 것입니다.

동양철학에 대하여 관심이 있으시면 더 재미있게 일할 수 있겠지만 전혀 관심이 없고 아는 바가 없으셔도 무방합니다. 타겟으로 삼고 있는 독자층은 동양철학에 관심은 있지만 문외한인 사람들을 삼고있기 때문에 오히려 관련 지식이 없는 분이 맡아주시는 것이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거라 여겨집니다.


함께 하시면 좋은 점은


1. 매거진 에디터로써의 경력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다.


2. 단순 업무를 맡아 하는 것이 아닌, 잡지를 총괄하는 팀장으로써 주도권을 가지고 자유롭게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스톡옵션 지급 가능. 만약 이 사업이 추후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초기 멤버로써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스타트업과 같은 체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문화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같이 일하면서 재미를 느끼실 겁니다.


함께하시면 안 좋은 점은


1. 적은 급여. 월 80~120 사이에서 협의됩니다.

금액이 적지만 적은 돈으로 쥐어짜려는 목적이 아니라 초창기여서 법인 자본금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ㅠㅠ 지금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은 월 30 이런 식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없는 살림에서 저정도로 크게 배분하는 것은 그만큼 주필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6개월 이후에는 수익화 및 투자 유치 등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6개월간 잘 꾸려나간다면 그 이후로는 정상적인 급여를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2. 글이라는 매체도, 동양철학이라는 주제도 현대 사회에서 그리 인기있는 영역이 아니기에 주류의 길을 걷는데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 카톡이 krrr0 이니 문자주시면 좋겠습니다.

짧게 요약하려다보니 비젼이라거나, 타임라인이라거나 등 공유를 못하고 있는 점들이 많네요.

여튼 인턴으로 참여하시는 것도 괜찮고 매거진 에디터 경력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싶은 분도 괜찮고 뭐든 괜찮으니 편하게 연락주십시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