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예술의전당 차진엽의 소소살롱

  • 작성일 2021-08-07
  • 조회수 176


#1 소소살롱


여섯 번째 이야기 - 현대무용가 차진엽


2021.8.21. SAT 2PM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2 소소살롱 소개


"소소하고 소탈하게" 예술가와 예술가, 예술가와 관객이 만나는 장(場)


한 달에 한 번, 예술가들과의 친밀하고 다정한 만남으로 관객을 찾아갔던 <소소살롱>이 올여름 누구보다 치열하게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여성 예술가 3인을 초대합니다.


‘My Playlist’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 한 명의 호스트를 주축으로 예술가가 오랜 시간 공들여 쌓아 올린 자신만의 취향과 미감美感을 관객과 풍성하게 나누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예술의전당 음악당의 새로운 공간, 인춘아트홀에서 단 50명의 관객만을 위해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예술가와 청중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즉문즉답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집니다. 삭막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대, 예술가와의 마음의 거리는 한층 더 좁힐 수 있는 <소소살롱>으로 놀러 오세요!


 


#3 프로그램 소개


"춤은 저를 행복하고 근사하며 가치 있게 살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재능이지만, 춤이 제 인생의 전부는 아니에요.”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우리가 원하든 원치 않든 나만의 공간에서 홀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잠시 멈춘 듯한 시간 속에서 우리는 전에 없던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동안, 우리는 '나'라는 존재를 어떻게 마주하고 있을까요? 또 '나'라는 존재와 어떻게 관계 맺고 있을까요? 8월의 <소소살롱>에서는 정형화된 형태를 벗어나 늘 새로운 형식과 주제를 탐구해온 현대무용가 차진엽과 함께, '나'의 일상을 단단하게 다시 채우는 소소한 '리추얼(ritual)'의 힘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그 어느 때보다 귀하고 값진, '나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에 함께 해주세요.


 


#4 프로그램 구성


대담 주제 : 나만의 심정적(心情的) 공간


주요 키워드 : 나와의 관계, 일상의 태도, 리추얼의 발견, 소소함의 힘


함께 할 상영작 : Jiří Kylián <Scalamare>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 : <리추얼>, 메이슨 커리, 책읽는수요일, 2014


*이번 프로그램은 주제와 어우러지는 대담과 상영, 실시간 문답으로 꾸려집니다.


 


#5 호스트 소개


차진엽


현대무용가.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기존 공연예술이 가진 형식의 개념을 벗어나 예술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며 무용언어의 다각적인 접근과 탐구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 크리에이티브 아트그룹인 collective A(콜렉티브에이)를 창단한 이래 공간과 장르, 형식과 매체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창작 작업을 통해 경계 없는 예술을 지향하며 예술이 가진 입체적인 가치를 탐구하고 있다.


대표작 <원형하는 몸>, <미인:MIIN-Body to Body>, <로튼애플>, <리버런>, <Fake diamond>등


활동 collective A 예술감독,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안무감독 등


수상 2014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2017 춤평론가상 “작품상” 등


 


#6 프로그램 정보


<차진엽의 소소살롱>


일시 2021년 8월 21일(토) 오후 2시


장소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


러닝타임 90분


입장연령 만 7세 이상 관람가


티켓 전석 33,000원 (골드·블루회원 5% 할인)


주최 예술의전당 예술교육부


온라인 예매 예술의전당 홈페이지-MENU-아카데미 탭-수강신청


유선 예매 및 문의 예술의전당 아카데미 02-580-1451


※ 본 프로그램은 공연이 아닌 대담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예매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좌석 비지정석으로 운영되며, 일행 간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도착하신 순서대로 좌석 배정됩니다.


 


#7 Coming up next


9.25(SAT) 2PM 사운드디자이너 목소


10.23(SAT) 2PM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티켓 오픈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