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청소년문예창작, 시나리오, 동화, 소설창작 강좌 안내

  • 작성일 2006-03-17
  • 조회수 332

 

 

안녕하세요. 예술서가 www.seogaus.com 입니다.

예술서가는 예술가와 젊은 예술지망생들이 움직이고 있는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예술서가의 아카데미 ‘예술서’의 강좌는 자기만의 세계를 갖추고 현재 중심에서 작품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작가들이 함께 합니다. 또한 틀에 박힌 구태하고 무책임한 작품이 아닌, 참신하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미래를 제시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젊고 의식 있는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설가 한강님, 시나리오 작가 조재홍님, 이남진님, 아동문학가 임정진님께서 강의를 하십니다. 그리고  김정묘, 김이은 작가님께서 청소년문예창작 강좌를 함께 합니다.

<청소년 문예창작>
대학의 문예창작과를 지망하는 학생 및 미래에 작가가 되고자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입니다. 체계적이고 특화된 커리큘럼에 의한 문학수업 받을 수 있습니다. 시, 소설, 산문 분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나리오창작>
영상예술의 기본이 되는 시나리오의 작법을 실제로 배우고 익히는 강좌입니다. 시나리오 작가가 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무리 재미있고 좋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도 시나리오를 통해 전달이 되지 않으면 영상화될 수 없습니다. 예술서가의 시나리오 창작 강좌는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의 세계를 제시합니다.

<동화창작>
아동문학을 꿈꾸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입니다. 동화가 가장 많이 팔리고 읽히는 시대, 진정한 아동 문학가를 배출하고자 마련된 강좌입니다.

<소설작법>
소설기초 및 작법 강좌입니다. 처음 소설공부를 시작하는 작가 지망생들과 필요에 의해 글쓰기 공부를 하려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글쓰기의 기본인 문장부터 시작하여, 스토리와 에피소드로 단락을 만들고, 유기적으로 직조하여 내용을 전개하고, 마침내 한편의 소설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필요한 기술적인 측면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소설실기>
소설작법 과정을 공부한 분들과, 최근 3개월 이내에 쓴 습작품이 예술서가 심사기준에 통과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소재와 구성에 따라 새로운 방법으로 주제를 구축하여 좋은 내용의 작품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난이도 높은 창작방법을 하나하나 터득하면서 작가로 탄생하기까지 치열하게 자신을 연마를 하는 과정입니다.

<장애우 무료 온라인 소설 창작>
신체의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문학의 꿈을 펼치지 못하고 있는 장애우 여러분을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소설창작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여러 가지 여건을 감안하여 인터넷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1년에 1회 오프라인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예술서가 홈페이지 예술서의 ‘다정한 포옹' 공간을 이용하여 수강신청을 받습니다. 장애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합니다.

예술서가   http://www.seogaus.com

문의 : 02-546-1208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