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호
- 작성일 2025-06-01
- 댓글수 0
기획의 말
문장웹진 20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편집위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표 작품들을 다시 읽습니다. 시간을 넘어 되살아난 문학의 순간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감상을 새롭게 나누며 문장웹진의 아카이브를 확장합니다.
김민주(리피워크스)
김민주(리피워크스) 작가 한마디
용기를 내 떠난 노인들의 여행. 그들은 어떤 마음으로 배에 탔을까?
추천 콘텐츠
기획의 말 문장웹진 20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편집위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표 작품들을 다시 읽습니다. 시간을 넘어 되살아난 문학의 순간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감상을 새롭게 나누며 문장웹진의 아카이브를 확장합니다.염승숙, 「지도에 없는」을 읽고(《문장웹진》 2007년 4월호) 안중경 안중경 작가 한마디 지도에 없는 곳도 우리 생의 통로가 되어 어디선가 만나게 된다. ▶염승숙, 「지도에 없는」 감상하러 가기 ▶[기획] 커버스토리 리와인드: 조경란, 「응원의 방식」 안중경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2024년 『현대문학』 등단.
- 관리자
- 2025-07-01
기획의 말 문장웹진 20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편집위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표 작품들을 다시 읽습니다. 시간을 넘어 되살아난 문학의 순간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감상을 새롭게 나누며 문장웹진의 아카이브를 확장합니다.조연호, 「저녁의 기원」을 읽고(《문장웹진》 2005년 8월호) 김민주(리피워크스) 김민주(리피워크스) 작가 한마디 기원을 좇는 여정 ▶조연호, 「저녁의 기원」 감상하러 가기 ▶[기획] 커버스토리 리와인드: 신용목, 「우리의 기원이 우리의 전부를」 김민주(리피워크스) 다정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일상의 순간들을 그림으로 담아 냅니다.
- 관리자
- 2025-05-01
기획의 말 《문장웹진》의 커버스토리는 문학을 이미지로 재해석하는 특별한 시도입니다. 편집위원이 선정한 작품을 일러스트레이터가 시각화하며, 문학의 감각을 새로운 형태로 확장합니다. 문학과 그림의 만남이 만들어낼 다층적 감상을 기대합니다.송현지, 「죽은 선생님의 사회에서 (1)」을 읽고(《문장웹진》 2024년 1월호) 김민주(리피워크스) 김민주(리피워크스) 작가 한마디 죽은 선생님의 사회 속 선생님, 내가 읽는 선생님, 내가 기억하는 선생님···. 파편이 되어 버린 교단을 문학이 사유할 수 있을까? ▶송현지, 「죽은 선생님의 사회에서 (1)」 감상하러 가기 김민주(리피워크스) 다정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일상의 순간들을 그림으로 담아 냅니다.
- 관리자
- 2025-04-01
저번까지 읽은 이후로 이어보시겠어요?
선택하신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