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웹진(38)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시 내마 -2025년 1월 어느 날
내마1) -2025년 1월 어느 날 윤진화 아,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 사람을 방금 지나친 것 같은데 그는 먼 미래의 사람 혹은 다른 과거의 사람 살점만 조심하면 계속 살 수 있어 우리를 빠져나간 사람 한때 빠져나갈 사람 말랑말랑한 몸으로 방금 우리를 지나친 것 같은데 뒤돌아보면 크게 요동치지도 않아 바다로 가는 인파를 뒤로 떨어진 비늘들은 잠깐 반짝 잠깐 반짝 홀로 경계선에 걸친 석양을 향하여 뜯긴 꼬리로 헤엄쳐 가는 사람이 아닌 사람 곧 사람이었던 사람 1) 「내마」: 『이강백 희곡전집1』(평민사, 2019. 5. 15), 129쪽부터 212쪽에 실린 희곡.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커버스토리 2025년 7월호
기획의 말 문장웹진 20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편집위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표 작품들을 다시 읽습니다. 시간을 넘어 되살아난 문학의 순간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감상을 새롭게 나누며 문장웹진의 아카이브를 확장합니다.염승숙, 「지도에 없는」을 읽고(《문장웹진》 2007년 4월호) 안중경 안중경 작가 한마디 지도에 없는 곳도 우리 생의 통로가 되어 어디선가 만나게 된다. ▶염승숙, 「지도에 없는」 감상하러 가기 ▶[기획] 커버스토리 리와인드: 조경란, 「응원의 방식」 안중경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2024년 『현대문학』 등단.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커버스토리 2025년 6월호
기획의 말 문장웹진 20주년을 기념하여, 역대 편집위원들이 직접 선정한 대표 작품들을 다시 읽습니다. 시간을 넘어 되살아난 문학의 순간들과 함께, 그 의미와 감상을 새롭게 나누며 문장웹진의 아카이브를 확장합니다.한창훈, 「삼도노인회 제주여행기」를 읽고(《문장웹진》 2007년 5월호) 김민주(리피워크스) 김민주(리피워크스) 작가 한마디 용기를 내 떠난 노인들의 여행. 그들은 어떤 마음으로 배에 탔을까? ▶ 한창훈, 「삼도노인회 제주여행기」 감상하러 가기 ▶ [기획] 커버스토리 리와인드 : 서경석, 「'안 가느니만 못했던 여행'의 가치」 김민주(리피워크스) 다정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일상의 순간들을 그림으로 담아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