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시(詩)가 걸리는 풍경 |
2024. 5. 18.(토) (총 1회 운영) |
- 대상: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팀 - 내용: 가족단위의 구성원을 모집해 시를 통한 소통 프로젝트 진행 |
2 |
시(詩)그러운 동시 마중 |
2024. 6. 13. ~ 7. 25.
매주 목요일 15~17시 (주 1회, 총 7회 운영) |
대상: 초등학생 2~4학년, 20명
내용:
[반짝반짝 빛나는 동시랑 같이 놀아요]
- 자기소개 및 동시 읽고 생각 나누기
- 그림동시 쓰기 및 그리기
[체험_자연 속 나에게 집중하기]
- 숲과 인사 나누기, 숲 느끼기 - 자연과 생물의 다양성 속 나를 체험
[창작_나에게 질문 던지기]
- 호모프롬프트 시대 질문의 힘 기르기
- 나와 너에게 질문으로 표현하기
[체험_마실 속 우리에게 집중하기]
- 우리가 살고 있는 마실 나누기
- 우리 마실 그리기
[내 손에 동시를 담다]
- 서로 생각하는 동시를 쓰고 나누기
[엽서 만들기]
- 나만의 동시 엽서 만들기
[동시로 나를 물들이] - 수업 전반에 걸쳐 창작된 동시 발표 |
3 |
내 이름은 시(詩)사임당 |
2024. 8. 1. ~ 9. 26.
매주 목요일 15~17시 (주 1회, 총 8회 운영) |
대상: 성인 20명
내용:
[디카시 이론 및 인간에 대한 토의]
- 디카시의 이해와 입문
- 나, 너, 우리에 대한 생각 나누기
[디카시 야외활동]
- 마실 사진 및 자연풍경 사진 찍기
- 귀로 듣고, 눈을 열고, 폰으로 담기
[디카시 창작활동]
- 마인드맵 방식으로 접근하여 글 쓰기
[디카시 창작활동]
- 글쓰기 및 서로의 생각 나누기
[디카시 야외활동]
- 마실 둘레길, 나, 너, 우리 사진 찍기
[문학 탐방수업]
- 지역의 문학관 탐방 수업
[원고 첨삭 및 최종 교정]
- 수강생이 창작한 원고 교정
[디카시 작품 전시 및 낭독회]
- 다양한 주제의 디카시 전시회 - 낭독회를 통한 작품 발표 |
4 |
시작(詩作)상담소 |
2024. 5. 7. ~ 11. 26.
매주 화요일 14~16시 (주 1회 29회 운영) |
- 대상: 제한없음 - 내용: 문학적 고민이 있거나, 등단을 고려하는 지역주민 상담 활동 |
5 |
프로그램 참여자 작품집 출간 |
2024. 10. ~ 11. 중 |
- 대상: 프로그램 참여자 - 내용: 시(詩)가 걸리는 풍경, 시(詩)그러운 동시마중, 내 이름은 시(詩)사임당, 과정에서 완성된 작품을 책자로 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