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도서관과 미디어센터가 결합된 미디어 특성화 공공도서관으로 2015년 9월 21일 개관하여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미래에 꿈을 심어주는 행복한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도서관은 소장 자료 69,670권, 연간 방문자는 33만명에 달하고 있으며, 지하 1층~5층 규모의 단독 건물에 4개 자료실, 열람실, 스튜디오, 다목적(문화교육)실, 녹음실, 전산교육실(편집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특성화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은평구 지역 내 영상미디어센터(은평뉴타운미디어라이브러리센터)로 기능하며 지역주민의 미디어 교육 및 창작활동 지원을 수행하는 기관이기도 합니다.
도서를 매개로 다수의 명사 특강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으며, 길 위의 인문학, 지혜학교 등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영상 제작 교육, 1인 방송교육,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 교육, 노인 영상미디어 제작, 팟캐스트 등 주민 수요에 맞춘 미디어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도서관은 202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수상과 서울시 도서관 발전 유공 표창을 수상하여 은평구 내 우수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은평뉴타운 지역주민에게도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시도를 실현할 수 있는 창의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식 함양을 위한 정보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문화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3명이 신청했어요.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