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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의 소리
문학광장 〈문장의소리〉는
2005년부터 시작된 문학 라디오입니다.
2024년 새롭게 개편된 〈문장의소리〉는
연출 유계영 시인, 진행 우다영 소설가, 구성작가 문은강 소설가가 참여합니다.
문장의소리
안녕하세요? 소라님들, 문학의 소리를 듣고 전하는 문학 라디오, '문장의소리'입니다. 저는 우다영입니다. 812회는 [지금 만나요]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정용준 소설가와 함께합니다. * 지금 만나요 : 새 책을 출간한 작가를 초대하여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작가소개] 정용준 소설가는 2009년 《현대문학》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소설집 『가나』, 『우리는 혈육이 아니냐』, 『선릉 산책』, 중편소설 『유령』, 『세계의 호수』, 장편소설 『바벨』, 『프롬 토니오』, 『내가 말하고 있잖아』, 산문집 『소설 만세』, 『밑줄과 생각』 등이 있다. 젊은작가상, 황순원문학상, 문지문학상, 한무숙문학상, 소나기마을문학상, 오영수문학상, 젊은예술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최근 장편소설 『너에게 묻는다』를 출간하였다. [방송내용] 00:00 인트로 & 작가소개 & 근황토크 04:04 신작 소설 '너에게 묻는다' 소개 10:02 현실감, 디테일이 촘촘한 인물들 18:47 JTBC '이혼숙려캠프:새로고침' 21:02 토기와 토기장이 25:46 학대와 사적 제재 28:00 단단하게 글을 쓸 수 있는 힘은 어디서 나오나요 31:57 벌벌떨고 온 힘을 다해도 못죽이는 엄마에게 사랑을 느낀다 33:21 영디는 어떻게 진행을 그렇게 잘해요? 34:45 나를 설레게한 만화 '하이큐' 36:23 내가 가장 사랑하는 건 '이야기' 38:38 책낭독 41:12 아웃트로 & 향후 일정 Q. DJ 우다영 : 최근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A. 정용준 소설가 : 방학 끝났고, 개강했습니다. 이 짧은 문장 하나에 제 근황이 다 담겨 있는 것 같아요. 방학 동안 여름 호에 발표할 소설을 하나 썼고, 최근 송고를 했습니다. 내내 더워서 힘들었는데, 소설 한 편 쓰니 마음이 괜찮은 것 같아요. Q. 정용준 소설가님께서 직접 최근 출간하신 장편소설 『너에게 묻는다』를 소개해 주신다면? A. 『너에게 묻는다』는 장편소설이고요. 소재로 말하면 아동 학대에 관한 소설이고, 작가 입장에서 말하자면 단순한데 늘 괴롭고 궁금했던 의문점, 부모는 사랑하는 아이에게 왜 그렇게 하는 것인가?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 같은 것이요. 정말 사랑하거든요. 정말 사랑하는 존재에게 그렇게 한다는 게 정말 괴로울 텐데, 그런데도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에 대해 글 쓰는 동안 많이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은 그러한 부모를 어떻게 계속 사랑하는가가 아이러니하더라고요. 사랑하고, 산다는 부분을 고민하다가 우리가 농담처럼 이야기하곤 하는 ‘사람은 도대체 뭘까?’를 이야기로 한 번 써 보자는 마음으로 썼습니다. 장편까지 길게 쓰게 되었습니다. Q. 최근 출간하신 장편소설 『너에게 묻는다』의 제목은 어떻게 정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처음에는 연재하다가 중단했는데, 쓰다가 막혀서 중단한 것도 크지만, 원래 제목은 ‘나의 대답’이었어요. 소설을 처음 쓸 때는 이 문제와 이야기에
안녕하세요? 소라님들, 문학의 소리를 듣고 전하는 문학 라디오, '문장의소리'입니다. 저는 우다영입니다. 811회는 [당신의 첫]으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김사라 시인과 함께합니다 * 당신의 첫 :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한 신인 작가를 초대합니다. [작가소개] 김사라 시인은 제25회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 시 부문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방송내용] 00:00 인트로 01:07 작가소개 & 근황토크 03:05 등단, 당선 전과 후의 변화 06:58 교육학 졸업생, 시에 빠져든 계기 09:15 좋아했던 시집 10:45 기억나는 심사평 15:43 어떻게 시의 질료를 채집하는지 17:55 연작의 구성을 가진 시 21:25 시 속에 '지하철' 25:30 모서리에서 놀기 27:40 해외로 입양을 간 쌍둥이 32:55 유독물질? 유독시? 위험한 독서를 하고 계시네요 35:20 밸런스 게임 37:00 하나의 목소리인 줄 알았는데 다가가자 수천 개로 갈라졌다 38:45 시낭독 첫낭독 44:00 방송 소감 향후 계획 Q. DJ 우다영 : 최근 신인문학상에 당선되며 활동을 시작하셨는데, 주변에서 어떤 축하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A. 김사라 시인 : 다들 자기 일처럼 축하를 많이 해주었고, 놀라워해 주고, 저도 거기에 놀랐습니다. 너무 따뜻한 축하를 많이 해 주셔서 저도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Q. 당선 이전까지 공모를 많이 내셨는지, 이번 당선을 확신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공모에 대한 경험이 많은 것이 아니어서 이번 결과를 듣고 오히려 더 기뻤던 것도 있었던 것 같아요. Q. 당선 과정에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으신지, 등단 이후의 일상에 달라진 것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A. 여기에 있는 것도 굉장한 일상의 변화이고요. 기억에 남는 축하의 말이 있었는데, 제 시에 나온 여자들의 이름을 모두 적어 유리에 새겨 준 친구들이 있어요. 그걸 보고 한바탕 울고, 몇 달 동안 많이 울었던 것 같아요. Q. 당선 전화를 받으실 때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계셨는지 궁금합니다. A. 그날은 제가 아침에 일찍 나갔다가 들어와서 밥을 차려 먹고, 저녁에 일을 가야 해서 자고 있었어요. 낮잠이나 오후 잠을 자면 온몸에 땀이 나고 헐떡거리며 일어나곤 하잖아요. 그런 상태에서 전화를 잠 안 잔 티를 내려고 노력하며 받았고요. 꿈인가? 아직 꿈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뭐라고 대답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러곤 친구들에게 전화하고, 옷 갈아입고 양치하고 나와서 일하는 곳으로 가면서 소중한 알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credit] ㅇ 연출 | 유계영 시인 ㅇ 진행 | 우다영 소설가 ㅇ 구성 | 문은강 소설가 ㅇ 시그널 | 손서정 ㅇ 일러스트 | 김산호 ㅇ 원고정리 | 강유리 ㅇ 녹음 | 문화기획봄볕 ㅇ 쇼츠 | 아이디어랩 (Makesense 이용호) ㅇ 기획·총괄 | 한국문화예술위원
안녕하세요? 소라님들, 문학의 소리를 듣고 전하는 문학 라디오, '문장의소리'입니다. 저는 우다영입니다. 810회는 [지금 만나요]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배명훈 소설가와 함께합니다 • 지금 만나요 : 새 책을 출간한 작가를 초대하여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작가소개] 배명훈 소설가는 2005년 SF 공모전 당선과 함께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소설집 『타워』, 『안녕, 인공존재!』, 『총통각하』, 『예술과 중력가속도』, 중편소설 『가마틀 스타일』, 『청혼』, 장편소설 『신의 궤도』, 『은닉』, 『맛집폭격』, 『첫숨』, 『고고심령학자』, 『빙글빙글 우주군』, 동화 『끼익끼익의 아주 중대한 임무』, 산문집 『SF 작가입니다』 등이 있다. 젊은작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최근 장편소설 『기병과 마법사』를 출간하였다. [방송내용] 00:00 인트로 01:07 작가소개 & 근황토크 03:00 『기병과 마법사』책소개 04:10 기억에 남는 독자 코멘트 08:35 기사가 아닌 기병, 유목민을 다루는 세계관 19:02 주인공 영윤해 27:25 작가님이 꼽는 가장 재미있는 인물 29:50 거문담? 술름고리? 공간의 탄생 비화 32:55 전투 장면 36:28 이 부분을 집중해서 보시면 좋습니다 39:00 20년 후 나에게 전하는 말 Q. DJ 우다영 : 최근 장편소설 『기병과 마법사』를 출간하신 후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A. 배명훈 소설가 : 출간하고 나면 사람들이 ‘저런 작가가 있었구나’ 하며 강연 같은 것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요 몇 달 동안은 강연하고, 강연 준비하고, 또 최근에는 쓰고 싶은 단편이 있는데 글이 나올랑 말랑하고 있어서 언제 쓸 수 있을까 노리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Q. 배명훈 소설가님께서 직접 최근 출간하신 장편소설 『기병과 마법사』를 소개해주신다면? A. 제목을 통해 연상되지만, 판타지 소설이에요. 제가 단편소설은 판타지를 많이 썼었는데, 장편으로 판타지는 처음 쓴 것이고요. 전쟁, 모험, 사랑, 세상의 종말, 그걸 막아내는 운명 같은 것들이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Q. 그간 독자님을 만날 기회가 많으셨을 것 같은데, 독자님께서 해주신 말씀 중 유독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A.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독자분들 중 그런 분들이 많으셨어요. ‘내가 판타지는 주로 읽지 않았는데, 혹은 전쟁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읽어보니 재미있다’, ‘다 읽어보니 이해가 되고 잘 그려진다’는 제게 만족스러운 평이 있었고요. 인상적이었던 평은 제가 이 소설의 주인공 외모에 대해 묘사하지 않았는데, 몇몇 독자분께서 ‘잘생긴 게 틀림없다’고 해 주셨어요. 마치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강동원 배우의 후광 연출 논쟁처럼 말이죠. 후광은 연출된 적이 없으나 보이는 것 같다는 것처럼, 외모에 대한 묘사는 없으나 잘생긴 게 틀림없다는 이야기를 해 주셨어요.
문소의 여름방학 마지막화!를 맞이하여 작업실로 작가님들을 초대했습니다. 문학을 한다는 것은, 책상에 앉기 전 하염 없는 딴짓의 시간까지 포함하는 것... 4인의 작가님이 글을 쓰기까지 어떠한 과정을 거치며, 또 어떤 능력을 발휘하시는지 대결을 진행합니다! 소설팀 VS 시팀의 방구석 올림픽 '지금, 문학하고 있습니다만' 지금 시작합니다. 00:00 인트로 02:30 게임 1. 작가들의 상상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06:55 속마음 인터뷰 1 08:35 게임 2. 글쓰기는 '집중력'이 합니다 10:25 속마음 인터뷰 2 12:08 게임 3. 손은 산성비보다 빠르다 15:53 속마음 인터뷰 3 19:19 게임 4. 글쓰기의 힘은 '엉덩이'에서 온다 21:48 번외게임 & 엔딩
도서관, 책만 읽는 곳이 아니다?! 놀이의 장소로 도서관을 탐방하는 작가 4인방의 본격 브이로그 예능 ! 다채로운 문학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시작한 '문소의 여름방학' 세 번째 에피소드 [도서관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를 공개합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보지 않아도, 문학적 공간의 분위기와 재미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일상 속 도서관을 즐기는 방법을 안내해 드려요 문학에 대한 관심이 절로 생기는 도서관에서의 방학, 함께 즐겨 볼까요? 00:00 인트로 00:25 오늘의 목적지는 바로 '도서관'입니다. 02:27 도서관 입장! 05:14 오전 미션 시작 + 도서관 즐기기 22:30 오후 미션 시작 + 도서관 즐기기 30:06 도서관 여행 소감 공유 32:02 우리에게 도서관이 필요한 이유
영디 : 북촌 한옥마을에는 왜 왔죠? 유피 : 텍스트힙을 체험(?)해보러 왔습니다 다채로운 문학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시작한 '문소의 여름방학' 그 두번째 에피소드! [텍스트힙에 관한 동양적 접근] 따라 쓰고 싶은 시나 소설을 각기 선정 문장을 먹으로, 마음으로 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00:00 인트로 00:14 텍스트힙(text-hip)은 실제하나 01:56 서예 배우기 1 05:00 쉬는 시간 07:02 서예 배우기 2 08:21 필사할 책과 문장 10:55 족자에 필사하기 도전! 12:45 아웃트로
글틴
녹은 아스팔트, 끈적이는 초콜릿. 입안에서 엉겨 붙어 떨어지질 않는다. 발도 무겁고 개운함은 개나 줘버린 그런 날, 무심코 시작된 건 종말이라는 것. 거대한 세계는 아니고, 내 조막만 한 미시세계의 종말이다. 신발코를 건드린 검은 타르는 액체의 물성으로 발을 잡아끌었다. 시선을 들어 올려 고개가 끌려간 곳은, 잔가지 뻗은 거대한 아스팔트 웅덩이 한가운데다.그 위에 녹아든 것은 자그마치 구 년의 인생. 앞서 펼쳐질 조그만 아이의 필름이 덕지덕지 엉겨 붙어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다. 아이야, 조금은 안타깝구나. 혹시 정점이란 돌아오지도 않고, 부질이라곤 가버린 시간. 그런 형편없는 시간이 너 대신 넘어갈 수 있었을까.지독한 화학품의 냄새가 코를 비틀며 들어올 때, 정확히 현혹되었다. 검은 타르에 발이 닿아 끈적하게 붙들릴 때 벗어날 수 있었다. 이번 도망 길을 택하면 다음번 선택은? 아니, 선택을 할 수 있을까. 뜨거운 열기 속 생겨난 덫에 처박히지 않을 거라 단언할 수 없음을 직감했다. 과연 그것은 이성적인 판단이었는지 모르겠다. 확실한 것 하나, 깊은 기시감에 잠겨 헤어 나오지 못했다는 것이다.두 발이 모두 단단히 붙들린 것은 그리 늦지 않았는데, 자유로운 두 손이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내리쬐는 태양빛은 올바른 정신을 혼미하게 했고, 올바르지 못한 정신에는 경외심을 심어 주었다. 다가서지 못했던 신성한 동기에 피어난 미련 한 가닥. 고 하나 남기려함을 알아챈 이성이 마모되어 속삭인 것. 주제넘은 동정심은 후세에 길이 남을 수준이었건만, 검은 웅덩이는 빛뿐 아니라 분별력도 흡수했는가. 결론으로 태양은 어떤 의도도 없었다. 본분을 성실히 이행한 모범 생물. 그뿐이었고, 게으른 인간이 구차하게 관대한 대자연의 속을 긁을 뿐이었다. 그를 우리는 뼈저리게 알고 있었다.점점 더 묽게 녹다 어느 순간, 굳은 물성에 직립보행은 쉽지 않았다. 고작 2미터 남짓. 하지만 이 상태로는 고작이 아니라 무려. 무려 다섯 발자국은 족히 남았다. 머뭇거림은 접고 엉성하게 두 손을 아스팔트 위로 짚었다. 신발을 신은 발과 비교할 수 없이 뜨겁다. 단출한 뜨거움이 아닌, 닿은 순간부터 겉이 익는 듯한 고통이 밀려왔다. 미간이 크게 찌푸려지고, 순간 스치는 생각. 아이의 뺨에 입은 화상에 대한 염려가 들었다. 곧 죽을 고통에도 정의를 찾는 자신에 눈물 나는 도취감을 가졌다. 물론 일순간에. 통감이 사라지길 빌었지만, 그보다는 속에서부터 간절히 끓어오르는 염원. 자신의 삼분의 일조차 갖지 못한 시간을 구원하고 싶었다. 저 작은 시간 속 저지른 어떤 잘못도 크지 않을 것이다. 홀로 검은 늪에 빠짐을 알고 있다면, 그 얼마나 두려울까. 이 어린 양을 구원하지 않는 것은 죄악일 것이다.살려주세요, 그 한마디가 있었더라면 기꺼이 무릎을 내어 기어가지 않을 텐데. 소리 내어 요청하는 도움에는 소리 내어 응답할 수 있는 사람이 들러붙겠지. 하지만 가장 원초적으로 무력함을 드러낼 때 나는 직감한다.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겠노라고. 이에 이끌려 다가오는 동정의 무리 중 하나가
허리가 아파서 누워있었다 출근해서 51층에 갈 때마다 허리가 쑤셨다실적은 곤두박질쳤다옛 동료가 찾아왔다허리가 아픈 건 이족 보행 때문 이라고 그녀가 말했다 집에서 네다리로 서 있었다 개는 멍멍 짖었다오랜만에 보는 개였다꿈에는 조상이 나왔다 아프리칸 조상이었고나는 그의 12000대 손이었다 그는 창으로 사자를 찔러 죽였고토템을 빚으며 왕이 되었다그는 그녀를 믿지 말라고 했다그녀는 방에서 굴러다니는 사회부적응자라 했다빨리 일어나서 일하라고 했다그녀와 개와 산책을 했다그녀를 따라 철창에 난 개구멍을 지났다방치된 사유지였다참 새삼스럽게바닥엔 개미가 많았고낙엽이 바스락거렸다그녀와 나의 옛 직장인 빌딩이철창위에 튀어나와 있었다점점 빌딩이 쇠창살에 섞여가고쇠창살이 나뭇가지에 섞여가듯이평원으로 뛰어갔다너무 높은 하늘이 흔들리고너무 가까운 땅이 출렁인다나는 멍멍 소리쳤다아프리칸 조상은 꺼지라는 뜻이었다
배움과 책망이라는 마주할 수 없는 두 단어가 하나 됨은 과거와 후회가 있기 때문일 테니 깨달음을 느끼는 쓰라린 과정에는 단 하나의 불행한 정직함도, 어여쁜 모순도 없이 울다 보니 어느새 내 안에 자리 잡았다. 나 자신을 갉아먹다가도 다시 일어날 기억과 방법을 두고 간다. 그 기억을 예쁘게 간직하는 것이 미뤄뒀던 어른에 가까워지는 여정 나를 꾸짖었던 시간들을 뒤로한 채 곱게 피어나 나아갈 나에게는 후회를 선물하겠다.
새싹이 파랗게 돋아나는 봄철. 사전에 명시되어 있는 청춘의 정의. 이걸 보면 문득 생각이 든다. 과연 모두의 생각이 이러할까? 청춘이라 함은 꼭 새싹이 돋아나야 할까? 새싹은 파란색이어야 할까? 새싹은 봄철에만 돋아나는 것 일까? 답지 않게 많은 생각들이 뇌를 스치운다. 생명들이 하얗게 덮여가는 시린 겨울날이 청춘일 수도 있고, 낙엽에 덮여 새싹이 적색일 수도, 황색일 수도 있고, 내리쬐는 여름날에 새싹이 돋아날 수도 있을 것이다. 청춘은 어째서 청춘이 되었을까. 쓸데없지만 쓸데없지 않은 생각을 해본다. 나의 청춘은 어때었는가. 과연 푸르렀는가?
오랫동안 간직했던 염원을 바람에 흩날려 돌아가려 하는 마음을 붙잡고 당신에게 고백하고자 합니다 당신이 나를 좋아한다면 소나무가 되어 그 자리 그곳에 당신과 평생을 함께 있겠습니다 당신이 나를 변함없이 바라봐 준다면 해바라기가 되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당신만을 바라보겠습니다 당신이 나와 지금도 내일도 앞으로도 함께하기를 원한다면 나의 마음에서 씨앗을 가져와 당신 마음속에 심어 씨앗이 자라나고 새싹을 이루어 열매를 맺고 나서도 당신만을 사랑하겠습니다
푸른 가을 하늘을늦은 오후에야 맞는 것은여름풀이 게으름을 피웠기 때문이다나의 자명종은 울리지 않는다그렇게 된 것은 꽤나 오랜 일이다이제라도 차려입고 나가려 한들곧 해는 떨어져서다시 나의 모든 것들과잠에 들고 말 것이라서다시 이불 속에서 가을의 고요를 기다린다간간이 들려오는 새소리귀뚜라미 우는 소리…이 모든 것이 침묵하는어수룩한 새벽녘의 공기 속에서조용히 지나가는여름의 옅은 퇴색을 듣는다매미 울음이 맴돌고희미하게얼굴을 장맛비에 적신다시들어가는 여름풀에고개를 파묻고, 눈물을 흘리며가을을 맞는다해가 떠오른다나의 자명종이 울린다그렇게 된 것은 꽤나 오래간만의 일이다
말없이 피어나는 벚꽃 아래 나의 마음이 앉았다. 바람은 조용히 스쳐가며 기억은 그 자리에 머물렀다. 사랑했던 순간들은 온기와 적막이 나의 밤을 채우고 나는 울지 않으면서도 그리움을 꼭 쥔 채 조용히 숨을 내쉬었다. 힘들지 않아, 그저 수용할 뿐. 무언가를 꼭 붙잡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감정을 남겨둔 채 가벼운 미소로 넘기는 우아한 마음이 피어났을 뿐. 나는 여리지만 결코 약하지 않았고 사랑을 주는 법에 대해서는 늘 아름답게 정직했다. 잠시 멈춰 앉은 그 자리에서 나의 속도로 숨을 쉬어볼 거야. 봄이 다시 올 때 나는 분명 더 예쁜 마음으로 걸어 나올 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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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가기2025년 문장웹진 문장서포터즈 모집안내 2005년부터 운영된 국내 최고(最古) 온라인 문예지 문장웹진에서 문학 콘텐츠 발굴 및 문학애호가·예비 작가 지원을 위한 서포터즈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모집 일정 ㅇ 공고 및 지원 : 2025. 5. 12(월) ~ 5. 16(금) 23:59 ㅇ 발표 : 5. 23(금) ㅇ O.T : 5. 28(수) 16:00 / 대학로 예술가의집 (*선정자 필수참석) □ 모집 대상 ㅇ 선발인원 : 6명 ㅇ 자격 : 만 18세 이상 미등단자 ※ 우대사항 : 글틴 월 장원 선정자, 문장청소년문학상 수상자 ※ 지원서 제출 시, '글틴 월 장원 선정 공지글 스크린샷', '문장청소년문학상 상장 혹은 상패, 수상 공지게시글' 등 첨부 □ 활동 기간 ㅇ 임명일로부터 12월까지 □ 활동 내용 ㅇ 직접 작성한 활동계획서를 기반으로 수도권 및 지역별 문학 행사, 문학기반시설(작은 서점·문학관 등)을 체험하거나 문예지, 문학 작품을 읽고 콘텐츠화하여 문장웹진(https://munjang.or.kr/webzine)에 소개한다. (총 3회) ※ 문장웹진 20주년 맞이 과거 문장웹진 콘텐츠 취재 1회 의무 □ 활동 혜택 ㅇ 문장서포터즈 임명장·수료증 수여 ㅇ 서포터즈 활동비 지급(콘텐츠 1건당 30만원/원천세 포함) ㅇ 활동비와 별도로 취재에 필요한 인터뷰 비용 지원(총 3회) ㅇ 문장서포터즈 굿즈 지급 □ 지원 방법 ㅇ 문학광장>알림광장>문장공모 ※ 문학광장 회원가입 후,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제출 □ 접수 및 문의 ㅇ 담당자 연락처 : 061-900-2337 / kml3108@arko.or.kr
〈호텔프린스 소설가의방 작품집 발간 기념 이벤트〉 ㅇ 이벤트기간 : 2024. 11. 27(수) ~ 12. 6(금) ㅇ 당첨인원 : 30명 ㅇ 당첨경품 : 호텔프린스 소설가의방 앤솔러지 소설 및 에세이 각 1권(총 2권) / 출판사(아침달) ㅇ 참여대상 : 문학광장 회원 ㅇ 당첨자발표 : 개별안내(별도 공지없음) ㅇ 참여꿀팁 : '호텔프린스 소설가의방'의 많은 원고에 댓글을 달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갑니다. ㅇ 유의사항 - 이벤트 참여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벤트 경품 발송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문학광장 회원가입 시 등록한 연락처로 안내하오니 회원정보를 꼭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당첨 사실 안내 후, 일주일 이내 회신이 없으면 당첨이 취소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ㅇ 문의 : 061-90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