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격! 비평 공고

  • 작성일 2020-04-29
  • 조회수 1,983

 


 


프로젝트 명 : 본격! 비평


 


    지난 몇 년간 비평의 영역은 리뷰나 서평 등 '쪽글'의 형태로 축소되어 왔다. 폭넓은 담론을 펼칠 장이 부족하고 비평적 공론화, 활발한 논쟁 등은 찾아보기 어렵게 되었다. 동시에 비평의 형태는 무척 다변화되고 있기도 하다. 작품을 읽고 그에 대한 분석을 하는 행위를 넘어 비평적 기획, 조직 등 새로운 시도가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문장웹진>은 웹진이라는 매체의 특성과 공적 지면이라는 점을 활용해 '본격비평'의 장을 열어 보려 한다. 분량의 제한 없이 정액의 원고료로 자유롭게 투고를 받아 아래와 같이 지면을 운영한다.


 


· 모집대상 : 한국문학 대상 비평문

· 참여대상 : 문학평론가 포함 누구나(비평 활동 무경력자도 가능)

· 마감기한 : 상시 모집(매월 말일 마감, 12월호(10.31)까지 진행)

· 원고분량 : 자유

· 고  료 : 분량에 따라 매당 1만원(200자 원고지 기준. 단, 최대 100만원)

· 참여방식 : bichang@arko.or.kr로 원고 작성 후 제출

· 결정방법 : 편집위원회 매월 검토 후 개별 연락 안내

                ※ 공모 형식의 심사를 거치지만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최대한 게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기존에 공개발표된(포럼, 학회 포함) 글은 게재 하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