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공식 누리집 확인방법

시집 리딩클럽 (나는 오래된 친구처럼 시를 사랑하고!)

  • 작성일 2023-08-30
  • 조회수 898

안녕하세요! 글틴 리딩클럽 이끄미를 맡은 문부일입니다.
저는 동화, 청소년소설을 쓰고 있고, 3년 동안 글틴에서 수필 멘토로 활동했습니다.
글틴을 떠난 지 반 년 만에 화려하게(?) 컴백을 했습니다! 모두 리딩클럽에 참여하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먼저 글틴 리딩클럽에 오신 여러분을 격하게 환영합니다! 박수, 짝짝짝!

이곳은 진은영 시인님의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를 함께 읽고, 열렬하게 소통할 ‘핫한’ 게시판입니다!
저도 『나는 오래된 거리처럼 너를 사랑하고』 시집에 푹 빠져서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고백하자면, 저는 시적 ‘갬성’이 너무 부족했는데 이번에 태평양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어떻게 해서 리딩클럽에 참여하게 되었는지부터, 어떤 시를 좋아하는지 기타 등등, 
편하게 오리엔테이션처럼 이야기를 나누려고 하니 댓글로 남겨주세요! 롸잇나우!
어떤 분들이 리딩클럽에 함께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너무 자세한 사생활은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차, 책을 보면서 함께 읽고 싶은 작품이 무엇인지 생각해주세요.
금요일쯤, 설문조사도 할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리딩클럽은, 투 비 컨티뉴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7건

  • 모모코

    며칠 전에 친구가 제게 묻더라구요. 너는 무엇 때문에 사냐구요. 저는 좀 망설이다 시 때문에 살아간다고 했어요. 때로는 괴롭고 때로는 어렵고 때로는 망설여지는 게 시지만, 한 번 밑줄을 그어두고 소리 내어 말한 문장은 방에 붙여둔 야광별처럼 빛날 때가 있더라구요. 아무튼... 저는 시에 진심이에요. 제가 열아홉이라 이번 년도까지 글틴 활동할 수 있는 걸로 아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최대한 즐기다 가고 싶은 마음도 있구요. 무엇보다 진은영 시인 시를 사랑해요. 존경에 가까운 사랑! 리딩 클럽 한다고 했을 때 정말이지 기뻤어요. 저는... 진은영 시인처럼 매력적인 비유를 쓰는 시인이 되고 싶거든요. 그리고 사랑의 달인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참가하게 되었어요. 크크크. 전 김희준 김리윤 민소연 시인 같은 젊고 산문시 잘 쓰는 시인 좋아하는데... 그럼에도, 정말 그럼에도 진은영이 좋더라구요. 찐 사랑일지도 모르겠네요 ^.^ 보내주신 시집은 원래 있는데 진짜 너덜너덜 해진 테라... 기쁘게 산뜻하게 빠르게 다시 읽었습니다. 얼른 리딩클럽 활동 하고 싶네요. 지난 글틴 캠프 때와 수필 게시판에서, 문부일 멘토님으로 뵈었는데 그때 참 다정하게 대해주신 게 기억에 남아요.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쁩니다. 문부일 작가님, 파슬리님, 그리고 다른 글티너님들 잘 부탁드려요.

    • 2023-08-30 18:20:47
    모모코
    0 / 1500
    • 문부일

      @모모코 모모코님, 반가워요!^^ 반 년이 지나도 닉네임이 기억날만큼 글틴에 진심이신 분!^^ 리딩클럽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진은영 쌤 뵙기 어려운데 이번 기회에 꼭 만나서 시의 기운을 가득 받으시길 바랍니다!^^저도 이번에 시의 갬성에 빠져봅니다. 진은영 시인님의 표현이 정말 좋아요!^^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실까! 부럽기도 하고

      • 2023-08-30 18:24:09
      문부일
      0 / 1500
    • 파슬리

      @모모코 글틴 리딩클럽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모모코님! 저도 진은영 시인을 정말 좋아하는데, 글틴 친구들 덕분에 이번 기회에 진은영 시인을 만나 뵐 수 있어서 몹시 기쁩니다! (북토크에도 함께해요 모모코님!) 모든 시가, 문학이 그러하겠지만 읽을 때마다 밑줄 긋게 되는 문장이 달라지더라구요. 저는 어렸을 때 진은영 시인의 시를 읽었었는데, 어른이 되고 난 뒤에 다시 읽으니 다가오는 감각이 또 색다르고 좋았어요. 우리 이번 리딩클럽에서 시의 맛을 제대로 음미해보아요!

      • 2023-08-30 19:30:09
      파슬리
      0 / 1500
    • 0 / 1500
  • 진진

    학교에서 배우는 거 말고도 요즈음 시를 읽어보고 싶다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막상 시작하려니 죄다 처음이라 무슨 시를 골라야하는지, 어떤 작가가 유명한지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생각만 하고 방치했었는데... 이번 글틴에서 리딩클럽을 한다길래 호다닥 신청했어요!! 또래 친구들과 같이 읽고 공감하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어요><

    • 2023-08-30 17:03:51
    진진
    0 / 1500
    • 문부일

      @진진 환영합니다!^^ 웰컴! 진진 님의 시적 갬성이 대서양만큼 충만해지기를 바라며!^^ 보내드린 시집 열심히 읽어주세요!

      • 2023-08-30 17:06:26
      문부일
      0 / 1500
    • 파슬리

      @진진 안녕하세요! 문학광장을 운영하는 관리자, 파슬리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나서 너무너무 반가워요 >3< 이번 리딩클럽을 통해서 저희 문학광장도 다른 글틴 친구들과도 함께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문부일 작가님과 함께 같이 즐겁게 읽어보아요!

      • 2023-08-30 17:20:13
      파슬리
      0 / 1500
    • 0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