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공식 누리집 확인방법

[알림] <문장 웹진> 2007년 6월호, 젊은작가 특집으로 꾸밉니다

  • 작성자 웹관리자
  • 작성일 2007-06-01
  • 조회수 399

 

요즘 잡지들은 젊은 작가들과 늘 쓰는 동인급 필진들을 양 날개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문장 웹진>은 이런 경향을 벗어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지면을 확보하여, 여러 세대의 작가 시인들, 각 지역의 숨어 있는 필진들에게 동시에 원고를 받았습니다. 모이고 혹은 갈라지는 글들이 웹상에서 어지럽게 게재되었지만 원로 작가와 젊은 작가가 한 지면에서 만나 중후함과 산뜻한 감수성이 어우러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독자들의 글과 전문 비평가들의 글을 함께 실어 그 거리가 멀지 않음도 확인할 수 있었지요.  

그러나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이 <문장 웹진>의 최고 강점임이 새삼 느껴집니다. “우리가 어떻게 감각으로 사유하는지 볼래?”하고 던지는 이번 호 특집기획 ‘사물 이야기’ 같은 경우는 웹진이 아니면 가능하지 않지요. 촘촘한 색감과 글이 서로를 살려내는 장면의 신선함이 바로 이런 것일 듯합니다.

이번 호 소설란은 스펙트럼이 넓게 형성됩니다. 한창훈의 「삼도노인회 제주여행기」가 보여주는 풍자적인 현실 감각과 이승우가 「999」에서 전개하는 가상 감각의 독특한 상상력, 한수영의 「오후」가 불러오는 일그러진 균형 감각, 김연의 「개, 새끼 이야기」에서 울려나오는 존재의 불안 감각을 한 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시를 부여잡은 시인들의 열정이 이번 호 시란을 달궈줍니다. 최근 존재와 시간의 트임을 연속해서 형상화하고 있는 백무산의 「비」와, 신예 시인 이은규의 빛나는 상상력이 빚어낸 「벚꽃의 점괘를 받아 적다」를 비롯, 윤석정, 김언희, 윤성학, 강신애, 이중기, 조길성, 허연, 송호필 시인의 시는 어느 작품 하나 소홀함이 없습니다.

조병준 시인이 나긋하게 조근조근 들려주는 ‘삶이 담긴 에세이’ 「아른헴에서 보내는 편지」도 글 읽는 맛을 더합니다.

‘멀티미디어 낭송시’에는 나이 들수록 시의 경계와 사유가 넓고 깊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신용 시인을 모셨습니다. 웅혼한 시의 맛을 새겨 들으시기 바랍니다.

‘문제작 탐구’는 최근 가장 활발하게 필봉을 휘날리는 신형철 평론가가 맡아서 윤동주의 「병원」과 서정시의 윤리학을 탐색합니다.


우리는 곧잘 우리 주변 사물의 존재감을 잃어버립니다. 그러나 사물은 흐트러짐이 없습니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그 사물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김경주, 김민정, 김선우, 박형준, 정영, 최하연 시인과 김사과, 박민규, 이신조, 이재웅, 천명관, 황정은 작가들이 스스로의 눈으로 찍어내는 감각적 사유가 다채로우면서도 새롭습니다. 존재와 이미지, 그리고 이야기의 즐거운 어우러짐을 눈과 귀로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1건

  • 익명

    아직 다 읽진 않았는데 진짜 재밋네여 짱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원래 소설 잘 안읽는데 소설들도 짱재밋네요 그냥 막 빨려들어가믄서 읽게 됨 !!!!! 글 열심히 쓰고있는 우리 글틴어린이들도 읽어보믄 진짜 좋을 듯!!!!!!!!!! 책도 좋지만 다들 웹진도 좀 읽어보삼 진짜 좋음 !!!!!!!!!!!!!!!!!!!!!!!!!

    • 2007-06-04 14:32:48
    익명
    0 / 1500
    • 0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