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학광장 서비스 리뉴얼 통한 주요 개선 기능 안내 - 글틴 작품 등록 에디터 개선

  • 작성일 2023-05-11
  • 조회수 4,700

청소년 회원이 글틴 서비스에 작품을 등록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청소년 회원은 마이페이지 첫 화면에 배치된 ‘글쓰기’ 버튼을 통해 내 작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에디터 기능을 통해 보다 다채롭게 작품을 등록해보세요!






글쓰기 버튼의 위치 사진 | 나의문장메뉴의 홈 상단 | 어떤 영감을 기록하고 싶으세요? 우측에 글쓰기 버튼



작품 등록 에디터 기능 개선 - 1 | 나의 문장페이지에서 글쓰기 버튼 클릭 사진 | 설명 : 청소년 회원이 글틴 서비스에 등록할 작품을 작성할 때 활용하는 에디터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타이틀 영역과 본문 영역을 직관적으로 구분했고, 모바일 미리보기와 맞춤법 검사 기능(타 서비스 링크 연결)을 반영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청소년 회원은 본인의 개인화 페이지에 마련된 경로 UI를 통해 해당 에디터 페이지로 이동하고, 다 작성한 글은 글틴 하위 경로 설정을 통해 최종 등록합니다.작품 등록 에디터 기능 개선 - 2(배경 이미지 설정) | 글쓰기 페이지에서 배경이미지 버튼 클릭 시 우측에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 사진 | 설명 : 타이틀 영역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 가능합니다. 배경 이미지 설정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직접 등록할 수 있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샘플 이미지를 활용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직접 등록한 이미지와 샘플 이미지와의 조화를 고려해 타이틀 텍스트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작품 등록 에디터 기능 개선 - 3(배경 컬러 설정) | 글쓰기 페이지에서 배경컬러 버튼 클릭 시 우측에 배경 컬러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 사진 | 설명 : 배경 컬러 설정의 경우, 원하는 배경색을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샘플 컬러를 활용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직접 설정한 컬러와 샘플 컬러와의 조화를 고려해 타이틀 텍스트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1건

  • 카페라떼

    혹시 이전에 다른 곳에서 상받은 작품을 올려도 될까요?

    • 2024-03-21 16:48:37
    카페라떼
    0 / 1500
    • 송희찬

      @카페라떼님 타 공모전 수상작은 월장원 후보에서 제외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 2024-03-23 16:08:07
      송희찬
      0 / 1500
    • 0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