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등급 원유를 위하여

  • 작성자 당근매니아
  • 작성일 2006-08-21
  • 조회수 278

죽은 돼지살 끼워넣은 두툼한
빵조각 아가리에 밀어넣고 아교풀처럼
허연 우유 한 잔 주욱
들이키었다

 

아교풀처럼 허연 우유팩에 벌건 글씨
버티고서 1A등급이라 오만히
발광發光하여 소리친다

접시에 고개박고 누린 채 사그러든
머스타드 핥으며 고심하였다
2등급은 어디 있을꼬
2등급은 어디 있을꼬
무대 앞 나서지 못한 채 쓸쓸히
졸린 눈 비비며 기는 것은 추절한
내 모양새 아니더냐
어디 있을꼬
2등급 어디 있을꼬.

당근매니아
당근매니아

추천 콘텐츠

수능

어두운 빛깔로 서있는 교문을 터벅터벅 걸어나올 적에 코트와 잠바를 뒤집어쓴 어느 망구스의 무리를 보았다. 발 동동 구르며 손 모이고 있는 폼은 사바나의 구덩이 위 언덕서 망을 보는 딱 그 모양새였으나 그들이 눈 데굴데굴 굴리며 쫓고 있는 것은 날선 발톱을 세우고 원을 그리는 맹금이 아니라 하루 꼬박 답안지를 검게 채워 피로한 표정의 누런 스폰지들이었다. 1년의 기다림은 이리도 소모적이고 이렇게나 검붉다.

  • 당근매니아
  • 2006-11-25
정수기

푸른 통장과 지갑에 빼곡히 박힌 웃고 울리는 우스운 검은 숫자들을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다 말고 푸른 라벨이 아직도 너덜거리며 감겨있는 투명한 생수 병에 손을 뻗어 탁한 뚜껑을 열고 들이키려 드는데 둔한 나는 그제야 담겨 있어야 할 물이 채 한 모금도 남아있지 않음을 깨닫고는 의자에 접착된 엉덩이와 손에 붙은 붉은 샤프 사이서 어쩔 줄 몰라 바둥거리다 가까스로 올챙이 꼬리 달린 음표로 진득함을 긁어내고 샤프 대신 비어버린 병을 들고 허연 피부 다 드러내고도 수줍어 하지 않는 정수기로 기어갔다. 손은 내 싸구려 청량을 받아 들이키는데 익숙한 리코더 맛 불쾌감이 식도를 찌르는지 콧속을 찢어 발기는지 아무 맛 없는 투명함의 앞뒤로 정제되지 않고 구정내 잔뜩 품은 역겨운 긍정주의자의 고랑맛이 나를 괴롭혀 나는 다시 물을 버리고 이제 만족스럽게 솎아져 결국에는 병적인 니힐로 적도의 사막처럼 타들어 가던 목구멍을 축여 만족한 신사적 돼지의 얼굴을 한 채 떼어버렸던 샤프를 다시 둔중하고 우둔한 앞발에 붙히고 의미없는 연산을 그저 반추하는 것이다. 방충망과 유리창 사이 끼어 버둥대는 회색 나방 한 마리가 마냥 즐거워 보였다.  뒤쪽이 너무 관념적으로 되어 버렸다는 생각이....

  • 당근매니아
  • 2006-11-22
낙엽

창백한 가로등을 머금은 가을 나무는 칙칙한 색으로 지쳐 있었다. 단풍처럼 타오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노란 축제를 열지도 못한 죽어버린 입사귀는 결국에는 자신의 무게조차 이기지 못한 채 새로 깔아 차가운 보도블럭 위로 내동댕이쳐졌다. 이제 서서히 썩어가는 섬유에서는 나무진의 여름향기보다는 펄프에 가까운, 아니 그보다는 모카 한 잔 홀로 옅은 김 토해내는 어느 나른한 소재의 그리운 냄새가 났다. 그 아래 누워있는 내 귀에 톡 하고 속삭인 것은 자기를 이길 수 없었던 어느 하나의 짤막한 진혼곡이었고, 나는 피빠는 날짐승에게 또다시 손등을 물렸다. 나를 위한 레퀴엠은 애초에 단음으로 충분하였는지도 모른다.   전에 쓴 것들을 보니 지나칠 정도로 장문을 써놓은게 눈에 걸려서 최대한 단문을 쓰려고 노력해 봤습니다.

  • 당근매니아
  • 2006-11-22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