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8월 8일 글틴 여름방학 오프모임, 오후 1시로 시간 변경!

  • 작성자 웹관리자
  • 작성일 2008-07-29
  • 조회수 358

행사시간 오후 1시로 확정됐습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

8월 8일 오후 1시, 대학로 아르코미술관 3층

소설가 김중혁님과 글틴간의 만남

참가신청,사전 질문 및 제안 받아요!!

 

 

글틴 여름방학 오프모임 열립니다.

 

<글틴과 기성작가와의 만남>이구요. 

 

초대작가는

 

지난 2000년 <펭귄뉴스>로 문학과 사회로 등단하신 후

그동안 <펭귄뉴스>(2006. 문학과지성사), <악기들의 도서관>(2008. 문학동네)등의

작품집을 내놓으셨고 

지난 2008년 4월 단편 <엇박자 D>로 제2회 김유정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김중혁님이십니다.(아래 사진)

 

 

김중혁 님에 조금 더 알고 싶으신 글틴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아래 1

 

아래 2

 

 

 

 

 

 

 

 

 

 

 

글틴(글틴 출신 선배 포함), 문학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구요.

 

원할한 진행을 위해 미리 참가신청, 사전 질문 받고 있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 부담느끼지 말고 많이 와주세요.

 

 

참가신청하기

웹관리자
웹관리자

추천 콘텐츠

10월 월간총평(꽃피는돌)

나무가 있던 자리                    -韓雪   풀이 누웠다 먹구름이 꼈다 바람이 날카롭게 불었다 비가 모든 것을 세차게 때리기 시작했다 나뭇가지들이 아지랑이처럼 흩날렸고 잎들은 찢겨진 지 오래였다 태풍 오던 그 날 나무 하나 가 온몸을 다해 흔들리고 있었다 그늘 하나가 휘청거리더니 꺾여져버렸다 나무가 있던 자리 나무가 있었던 자리 비어있었다 온갖 빛들이 온갖 어둠들이 온갖 허공들이 빈 자리를 메우려고 몰려들었지만 나무가 있던 자리 여전히 비어있었다   강퍅한 태풍에게 나무는 단 한 발짝을 양보했나 봅니다. 그것이 영영 사라지는 일일 줄 몰랐을 리 없는데도 온몸으로 바람 속을 살았나 봅니다. 그러니 나무가 떠난 자리는 비워진 채 나무의 영혼과 일생이 머무는지 모릅니다. (유종인)

  • 웹관리자
  • 2012-12-08
9월 월장원 심사평(꽃피는돌)

등대지기 - 염소의맛   검푸른 바닷물은 만에 차올라 긴 갈퀴같은 파도를 날름거리고 모든 생명이 숨을 삼킨 빈 부둣가 밤 낚시배의 꿈처럼 자욱한 물보라가 피어오릅니다 새벽의 한 발자국 뒤에 선 축축한 안개는 호흡의 끝자락을 잡고 왈칵 스며들어 나는 숨을 쉰다기보다 밤을 마시는 느낌입니다 머나먼 수평, 하늘과 바다를 잇는 등대 문득 당신을 생각했습니다 바다처럼 막막했던 유년이 수평 위로 솟구치는 밤 당신, 떠날 수 없었던 배의 선장 아십니까, 하루에도 수 없이 피고 지던 밤바다의 별 언제나 당신을 중심으로 돌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남기고 간 북극성의 키를 잡고서야 나는 겨우 깨닫게 된 것입니다 아스라이 먼 수평선의 끄트머리 하늘은 녹아 바다가 되고 갈 곳 없는 바람願이 끝내 바람風으로 흩어지는 시간도 길을 잃는 세상의 가장자리가 있단다 당신께서 늘 들려주시던 세계에 비로소 도착하셨습니까, 당신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이제 얼마의 시간이 더 흐르면 바다는 진통이 찾아온 산모처럼 몸을 웅크리고 말간 해가 바람과 함께 떠오를 것을 나는 아주 오랜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등대의 불을 끄고 나면 집에 돌아가 아버지의 손자들에게 입을 맞추고 북극성을 따라가면 말이다, 꿈이 고래처럼 잠드는 세상의 끝이 있단다, 속삭여 줄 것입니다 아버지 머지않아 그들도 바다의 시계를 볼 수 있을겁니다 신화처럼 아련히 그들의 아버지를 기억할겁니다  <심사평> 왠지 고전이 된 듯한 등대지기의 삶이 물보라를 일으키며 곁에 와 닿습니다. 뱃길을 인도하는 것은 물론 하늘길과 굴곡진 삶에 평화의 수평을 잡아주는 길라잡이처럼 말입니다. 등대 불빛은 마치 등대지기가 북극성에서 빌려온 웅숭깊은 마음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종인)

  • 웹관리자
  • 2012-10-27
8월 월장원 심사평(꽃피는돌)

거리 데일밴드   모두들 제 처진 집으로 발걸음을 팔딱대며 걸어갔다. 밤은 추락을 일삼는 어느 비루먹은 작자에게 더 이상 인심을 내주지 않는다. 나는 유쾌한 말꼬리를 물고, 물리는 흔해빠진 어느 중년의 대화법에 지쳐, 울적한 담배의 거리에 몸을 파묻고 싶었다. 축축한 잎들이 이 거리, 이 여름의 습기를 다 빨아드렸는지 누구보다도 낮은 숨소리를 내고 있다. 피- 소리 내는 짙은 청색의 숨결 비릿하고 아찔한 쉰내는 어느 술주정뱅이의 추접한 바지 주머니 속에도 있다. 그들은 술에 모든 일을 버무리는 경향이 강하다. 독하게 묵힌 그들의 한탄은 이미 파다하게 알려진 노래처럼 불리고 또 불리어진다. 어느 족발 집에는 따고 남은 술병들과 씹다 남은 딱딱한 뼈들이 즐비하다. 도저히 씹혀지지 않은 뼈들은 족발 집 주인장 입속에 가득 담겨 그의 입을 막아버렸다. 나는 그 입이 아주 녹슬어 버리는 것을 본다. 미어터진 두 볼을 부여잡고 두 눈을 꼭 감는 것도 본다. 그는 족발집 주인이었다. 제 걸음이 어딜 가는 지조차 모르는 이들이 이 거릴 가득 메웠다. 이파리들은 이들의 수에 비해 터무니없이 적다. 나무들은 쉬쉬- 하며 바람에 등을 기댄다. 나는 방금 분 바람이 어디로 부는지 조차 몰랐다. 마치 도시의 불빛이 어디를 비추는 건지 모르는 것처럼.     새삼 거리의 대화법과 풍물에 주목하게 되는 저녁이 있다. '파다하게 알려진 노래처럼' 거리는 분방한 관심들과 다양한 숨결들로 넘쳐난다. 인환(人?)의 거리는 싱싱한 역사의 내장인 것만 같다.

  • 웹관리자
  • 2012-10-16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