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름처럼

  • 작성자 김소원
  • 작성일 2019-12-30
  • 조회수 121

마음의 가난함과 의지의 빈약함

처절한 아우성이 메아리쳐 돌아오던 그날들.

작은 돌멩이 하나에 열두가지 감정이

태풍처럼 스쳐가 황폐해져 버린 눈빛속에서

부르짓던 단 한사람의 이름처럼.

 

아무런 조건도 그 어떤 결함도 없이

암흑에는 달빛을, 좌절에는 소망을

얼어붙은 곳에 온기를, 썩아가는 것에 진리를

죽은 자에게 두번째 인생을 선물하던

단 한사람의 이름처럼.

 

길을 잃고 헤메이던 수많은 영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차 한잔을 대접하던

그 고귀한 사람의 이름처럼.

김소원
김소원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권민경

    김소원님 안녕하세요. 처음 만나지요? 반갑습니다. 두 편의 시를 읽고 이곳에 댓글을 답니다. 일단 ‘덫’에서 ‘나의 심장이 내가 아닌 누군가를 /향해 뛴다는것 , 기적이다.’ 같은 부분은 좀 상투적이긴 하지만, 나쁘진 않았어요. 그런데 다른 부분들은 너무 추상적이었어요. 그건 ‘이름처럼’도 마찬가진데요, ‘감정’, ‘희망’, ‘영혼’, ‘진실’, ‘사랑’, ‘인생’, ‘소망’, ‘고귀’ 등의 단어들은 추상어입니다. 추상어는 말 그대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개념을 다룬 단어죠. 많이 사용하면 글이 뜬구름 잡는 느낌을 줘요. 그런 부분들을 지우고 더 구체적이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단어들, 시의 중심 개념과 어울리는 단어들을 사용해보세요. 아주 구체적인 시일수록 독자들이 공감하기 쉽답니다. 그럼 다시 만나요.

    • 2020-01-06 03:56:41
    권민경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