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화

  • 작성자 피리명이
  • 작성일 2021-08-19
  • 조회수 399

내 인생을 영화로 만든다면

그 넓은 상영관 가운데

나 혼자 앉아 영화를 보고 싶다.

 

어린 내가 처음 쓴 대본은 유치하고

여린 네가 처음 찍은 영상은 떫으니.

 

재미없는 포스터에

누군가의 별점도,

누군가의 감상평도 없는

그런 영화이길 꿈꾼다.

 

그리고,

그런 재미없는 영화가 틀어진 후에 나오는 영화는

그 넓은 상영관 구석 모두에

앉을 틈 없이 꽉 찬 것을 보고 싶다.

흥미진진한 포스터에,

수많은 별점이 마치 은하수처럼 영화를 수놓고

누군가의 감상평이 폭죽처럼 터져 나오는 그런 영화이길 꿈꾼다.

 

성급한 흥행이라도 괜찮다.

그저, 어린 나의 유치함과 여린 너의 떫음이 추억으로 개봉되는 것을 지켜보고 싶다.

피리명이

추천 콘텐츠

낡은 것

부끄러운 얼굴을 가려라.거울 마주 보지 못할 얼굴을 가려라.내가 사랑하지 못할 얼굴을 가려라. 계속 지워라.사진과 그림과 글과 또 다른 무언가를계속 지워라.언젠가 사라질 그 얼굴을먼 시간이 흘러 다시 찾아보고 싶어질 때다시는 못 보도록 지워라. 그저 사랑하지 못할 얼굴이라면 그렇게 가리고 지워라.존재를 부정해라. 하지만 그 끝에는 나의 현재가 있었다.내 마지못해 사랑하는 얼굴이 있다.내 마지못해 사랑하게 된 얼굴이 있다. 결국 내가 부끄러워하던 것조차내가 사랑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발판이었다. 미처 버리지 못한 사진을 바라보았다. 그림을 바라보았다. 글을 바라보았다. 또는 다른 무언가를 바라보았다. 바라보고만 있었다. 버리지 못할 것이다. 버리지 못한다.,버리지 못한다. 그러니 나는, 그 미숙한 것을 사랑한다.나도 그것을 사랑한다.어린 것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사랑할 것이다.

  • 피리명이
  • 2023-06-24
시집

돌돌돌, 돌돌돌,연필 깎는 소리.증기기관차 본 딴 연필깎이가 제 일을 하는 소리. 점점 짧아지는 연필과뾰족해져 찌르면 아픈 연필심이마치 송곳처럼 변해가는 것 같아. 짧고 날카로운 송곳짧고 날카로운 연필 연필 아래를 타고 내리는 격정의 강물이하얀 종이로 폭포처럼 흘러내린다.그리고그리고또 다시 흘러가이내 바다가 된다.이내 바다가 되었다. 바다에 녹은 것은 짧지도, 뾰족하지도 않았다.호수가 담아내기 힘든 것이 바다로 흘러가니 나의 호수도 잠잠하다. 그냥 그렇게호수가 감당하기 힘든 것을 바다에 나르다 보니어느 순간 바다가 쌓였을 뿐이다.

  • 피리명이
  • 2023-06-24
도피

가랑비 내리듯 울긋불긋 내리는 것은 나의 눈물. 여우 같이 나를 홀렸던 것은 구름 위로 사라져이제 볼 수 없는 햇님아. 바람 한 점 없는 습한 날씨나를 불렀던 목소리도 물기에 젖어 스러졌으니이제 누가 나를 찾으리오. 악몽 같은 꿈속에서 나타난 것은 구김 없는 나요.현실에서 나가고 싶어 하는 나요.기어코 꿈이 꿈이라는 것을 알아채버린 나요. 쓰지 못하고 내버려둔 하얀 화선지에 떨어진 먹물을 지우고 싶어소매로 지우려다 오히려 더 번지고 말았네. 연필은 지우개로 지우면 되고,볼펜은 화이트로 지우면 되는데먹물은 어찌해야 할까. 결국눈을 내리감고 꿈만 꾸는 내가 있을 뿐이지.

  • 피리명이
  • 2023-06-24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최백규 시인

    피리명이 학생, 안녕하세요. 인생을 하나의 영화로 표현한 것이 좋았습니다. 조금 진부한 비유일 수도 있지만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으로 적절히 새로워졌구요. 다만 내 영화가 끝난 이후 상영되는 영화가 만석이 되기를 '꿈꾸는' 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그저 대비시키는 것만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 2021-08-28 04:13:56
    최백규 시인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