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긴급/필독] 필명 변경과 회원가입 및 탈퇴에 대한 주의사항 안내

  • 작성일 2017-01-05
  • 조회수 661

안녕하세요.


사이버문학광장 글틴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께 안내말씀 드립니다.


 


 


1. 글쓰기 버튼 및 글틴 활동 연령 안내


그동안 신규 회원의 경우 글쓰기 버튼이 보이지 않아 불편함을 끼쳤습니다. 이에 대한 오류 수정을 완료하였고 이와 함께 글틴 ‘쓰면서 뒹글’ 글쓰기 연령을 만 13세 ~ 만 19세로 자동 프로그램화 하는 부분을 보완하였습니다. 회원 가입 시 기재하신 생년월일 기준으로 만 19세(만나이 생일 기준)가 도래하면 자동으로 글쓰기 버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2. 필명 변경 및 회원탈퇴에 대한 당부


사이버문학광장 글틴에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요청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ID로그인시 사용글틴 홈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음
실사용자 이름


(핸드폰 인증 시 명의자명으로 자동 입력)

글틴 회원 정보로 활용글틴 홈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음
필명글쓰기 또는 댓글 작성 시 사용작성일자와 함께 필명이 표기됨

 


※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아닌 경우 회원 가입 후 변경신청을 해주세요.  변경신청은 아래의 메일로 변경사유 등을 작성하여 보내주세요.


munhak2016@arko.or.kr


 


필명의 경우 사이버문학광장 글틴에 글이나 댓글을 쓸 때 작성자란에 표기되며 가입 이후 본인이 원하는 때에 횟수와 관계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잦은 변경으로 인해 월장원 선정작품과 선정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 월장원 및 연장원 선정에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덧붙여, 사이버문학광장 글틴 ‘쓰면서 뒹글’ 게시판에서는 매달 장르별 게시판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월장원을 선정합니다. 이렇게 선정된 월장원은 차후 문장청소년문학상 후보작이 되며 후보작을 심사하여 문장청소년문학상을 수여합니다.


 


이때, 필명을 변경한 회원의 경우 과거에 쓴 글 또한 변경한 필명으로 작성된 것으로 일괄 적용됩니다. 월장원으로 선정된 작품의 제목을 수정하거나 필명을 변경한 경우에는 해당 작품을 찾을 수 없으므로 연장원 후보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월장원 선정자가 탈퇴했을 경우 기존 회원정보가 모두 삭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글에 대한 본인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연장원 후보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필명 변경 및 탈퇴회원의 월장원/연장원 수상 시 유의사항


 


사이버문학광장 글틴 홈페이지에서 탈퇴하신 경우 기존에 저장되었던 개인정보(아이디/이름/필명을 포함한 모든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회원 당시에 작성한 글은 남아있지만, 해당 글의 작성자(글쓴이)는 일괄적으로 “탈퇴회원”이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 월장원, 연장원 후보임에도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확인이 가능한 경우 필명 변경 및 탈퇴회원에 대한 정보 확인 작업 등을 통해 소급적용할 수 있으니 필명변경 및 회원탈퇴로 인해 월장원, 연장원 후보에서 제외된 경우 아래 메일로 문의해주세요.


munhak2016@arko.or.kr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