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웹진(4)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모색 [청소년백일장 수상작품 함께 읽기②]골목에서 골목으로 이어지는 시
《글틴 웹진 7월호》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기획 [세계 문학축제 특집] 영국 에든버러, 찬란한 문학 도시로의 초대
《문장웹진 2016년 7월호》
-
문장웹진 > 문장웹진 > 비평 동시의 현장성: 2020년대 어린이-현실을 수용하기
시를 재밌게 써 주셔서 감사해요. 2022년 7월 14일 목요일. 2학년 2반 ○○○.” “안녕하세요! 저는 2학년 1반 ○○예요. 저는 시인님의 ‘신비로운 사람’ 시가 제일 기억에 남았어요. 원래 시를 좋아하진 않았는데 시가 얼마나 아름답고 신비로운 것인지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시인님의 앞을 응원할게요! ○○ 올림.” 최근 만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독자들의 편지다.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처음 제시되어 2018년부터 교육 현장에 적용되고 있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프로그램은 대상 도서의 작가를 학교로 초대하여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것으로 마무리되곤 한다. 작가를 만나기 전, 어린이들은 대상 도서를 읽어 나가면서 여러 가지 독서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