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5년 차세대 예술인력 육성사업 문학분야 3단계 최종 선정 결과발표

  • 작성일 2016-01-08
  • 조회수 824












 



2015년 차세대 예술인력 육성사업

문학분야 3단계 최종 선정 결과발표




 


   등단 5년 미만의 신진작가를 지원하기 위한 ‘차세대 예술인력 육성사업(문학분야)’ 2015년도 사업의 3단계 최종 선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합니다.

 

   2015년도 차세대 예술인력 육성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주신 문학분야 신진작가 분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 분야별 응모현황


 

































분야작가명작품명

소설


최지애

팩토리걸




김소형

나는 아까시, 과일, 별의 줄무늬 외 3편



소설


조수경

순환선은 순환한다




이병국

그런 날들의 기원 외 3편



희곡


황혜정

유프라테스 강




 


 



■ 심의위원 : 오정희, 정과리, 홍정선, 권세훈


 


■ 심사총평


 


    2015년 차세대 예술인력 집중육성 지원사업 《문학 분야》 3단계 최종심에는 시 7편, 소설 6편, 동화 1편, 희곡 2편을 검토하였다. 문학적 성취도(예술성), 독창성, 작가의 성장 잠재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분석하여 산출된 점수에 의거 소설가 2인, 시인 2인, 희곡 1인을 선발하였다. 이 5인의 작가 및 시인을 심사자들이 순수학 문학적 잣대에 의거 판단하고, 예측하는바 앞으로 한국문학을 이끌고 갈 차세대 유망주 임을 확신한다.


 


2015.12.

심사위원 일동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