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좋은 청소년문예창작 강좌 소개합니다.^^

  • 작성자 강동연
  • 작성일 2006-06-23
  • 조회수 303

 



좋은 청소년 문예창작 강좌가 있어 소개 합니다.


문예창작과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싶은 문예창작 강좌가 있어 소개합니다. 고등학생 때는 잘 몰라서 엉뚱한 곳을 따라다니다가 글도 제대로 못 배우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럼 점이 늘 안타까웠습니다. 문학을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서가 홈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


예술서가(http://seogaus.com) 청소년 문예창작 강좌 안내


진정한 아티스트와 실력 있는 아웃사이더를 조명하여 문화의식을 높이고, 무명의 예술가를 적극 발굴 소개하여 우리 문화예술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기 위해, 지난겨울 복합 문화예술 공간 ‘예술서가’가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그 일환의 하나로 의식 있는 작가들의 문학 참여 공간 ‘예술서’가 만들어졌습니다. ‘예술서’의 작가들은 강연회, 사인회, 문학과 다른 장르와의 만남, 작품감상 등등의 내용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문학 이벤트를 기획해 우리 문학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예술서가 사이트와 인터넷 카페 ‘작가수업’을 통해 네티즌들에게도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올바른 글쓰기 운동을 벌일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 문학의 토양을 새롭게 다질 것입니다.

그곳에

소설가 한강, 이평재, 시나리오작가 조재홍, 이남진, 아동문학가 임정진, 시인 김정묘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현역 작가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아울러 올바른 글쓰기를 제시하는 창작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우 무료 온라인 창작 강좌 ‘다정한 포옹’도 개설했습니다. 강좌는 작가들이 자신의 강좌를 독립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자발적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특히 청소년 강좌는 대학의 문예창작과를 지망하는 학생 및 미래에 작가가 되고자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강좌로 체계적이고 특화된 문학수업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시, 소설, 산문 분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강좌 12명 정원제로 선착순 등록을 받고 주 1회 토요일에 수업을 하며 현역 작가들이 직접 강의를 합니다.


강사진


한 강 / 소설가

1993년 [문학과 사회] 시 당선, 1994년 단편소설 [붉은 닻]으로 서울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하였다. 작품집으로 [여수의 사랑] [내 여자의 열매] [그대의 차가운 손] 장편소설 [검은 사슴]이 있다. 1995년 「한국일보」가 뽑은 우수 소설가, 1999년 한국소설문학상 수상, 2000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수상, 2005년  제29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평재 / 소설가

1998년 단편소설 [벽속의 희망]이 동서문학 신인상에 당선되어 본격적으로 소설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01년 첫 번째 작품집으로 동아일보 [문학 뉴웨이브]에 선정되었다. 작품집으로 [마녀물고기] [어느 날, 크로마뇽인으로부터]가 있다. 


김정묘 / 시인

1989년 <화개잎차를 마시며>외 7편을 [문학과 비평]에 발표하며 시인으로 등단하였다. 2001년 단편소설 <이구아나의 겨울>이 [한국소설] 신인상에 당선되어 소설가로 등단하였다. 시집으로 [태극무극], 동화집으로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산문집 [나의 부처님 공부]가 있다.



예술서가 :  http://seogaus.com   

전화 문의 : 01-546-1208  /  메일 문의 webmaster@seogaus.com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