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람의 내면속을 보여준 연극 "빨간 노트"

  • 작성자 삼각가슴곰
  • 작성일 2008-09-21
  • 조회수 411

한국폴리텍 축전이 있었던 날이었다.

축전 행사가 끝이나고...

오랜만에 찾아간 혜화

이곳에서 참 많은일이 있었는데...

친구들과 술마시며 백일장 준비를 했고

또 이곳에서 일어나는 수만가지 일에 놀랍고 신기해 했다.

이런 곳을 찾아올때 마다... 그런 추억에 잠기곤 했다.

 

 

혜화에 찾아간 이유는 하나였다.

아직까지 연극을 한번도 보지 못한 친구를 위해서

함께 연극을 보러 가는것...(흰 티에 검은 모자를 쓴게 내 친구다.)

그런 친구를 위해서 어떤 연극을 볼까 고민했다.

유머와 위트? 심야니까 공포를 볼까?

고민을 하다가 눈에 확 들어온게 바로 빨간노트였다.

붉은색 노트가 내 눈길을 사로잡았기 때문일까?

또 그 노트를 붙잡고 있는 여자의 슬픈눈길

그렇게 포스터 하나에 홀려 연극을 보게 되었다.

 

 

 

7:57분에 가깥으로 티켓팅을 하고 표를 받았다.

"이 연극이 나에게 어떤 감동을 전해줄까?"라는 생각에 소름이 돋았다.

과연 내가 생각한 이야기가 일어날까?

그리고 내가 작가가 말하는 관객에서 전해주고자 하는 말을 잘 받아 소화시킬수  있을까?

 

 

 

 

제목 : 빨간 노트

 

형식 : 연극

 

런닝타임 : 1시간 20분

 

시간: 평일 8시/토요일 3시,7시 일요일 3시/월 쉼

 

장소 : 마당세실극장

 

 

연극속 비극의 여 주인공은 "실비아 플라스"

그리고 그의 남편 "테드 휴즈"

 실비아 플라스는 테드 휴즈와 이혼을 하고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창작에 전념하려 하지만, 테드휴즈와 이혼했다는 사실을 잊고 잦은 혼란을 같게 된다.

그 혼란속에서 자신이 만들어낸 "살로메" 그리고 "이사도라"

이 둘이 실비아 플라스의 삶속에 끼어들며 일어나는 이야기다.

 

 

그렇게 연극이 진행되며 일어나는 일들을 지켜보았다 처음에는 이 연극이 무엇을 뜻하는지 이해를 하지 못했다.

시간이 흐르며 이 연극은 실비아 플라스의  내면을 그리고 있는 연극이라는 점을 깨닫게 되며 새로운 눈을 뜨게 만들어 주었다.

짧은 기간동안 사람이 견딜수 있는 충격의 한계를 넘어선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 자신이 만들어낸 살로메 그리고 이사도라...

그 둘이 실비아 플라스의 삶속에 나타나기 시작하며 실비아는 잠을 자고 있는지 아니면 현실속에 있는지 알수 없게 되었다.

더군다나 연극을 지켜 보고있는 제 3자인 "나" 조차도 연극속 현실과 꿈속을 구분할 수 없는 미궁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그만큼 열정적으로 연기하고 관객을 빨아들이는 흡입력을 지닌 연극이었다. 물론 연극을 처음 보는 사람이나 복잡한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 연극이었지만, 연극을 좋아한다면 연극을 보고 난 후 긴 여운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해 주고 싶은 연극이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연극을 보고 있는데... 앞사람이 말한 연극의 결말 때문에

시시해 지기는 했으나, 그래도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운 연극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보고싶은 연극

"빨간노트"

다시한번 실비아 플라스의 관객을 빨아들이는 흡인력 있는 연기

이사도라 던컨의 자신의 내면을 표출하는 춤

루 살로메의 정적인 말투 와 동작

이 모든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80분 동안 슬픔과 아픔을 함께한 연극

빨간노트

사람의 내면에 대한 연극이 보고싶다는 사람이 있으면

자신있게 추천해 주고 싶은 연극

 

연극을 본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이 하나 있다.

당신의 삶속에 나 아닌 타인이 들어와 간섭하게 된다면, 당신은 과연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1건

  • 익명

    연극...저도 본적이 없네요(학교에서 단체로 응원(?)간 청소년 연극제는 빼고)

    • 2008-09-22 11:03:14
    익명
    0 / 1500
    • 0 /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