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김복희의 「긴 줄 넘기」를 배달하며

  • 작성일 2023-09-21
  • 조회수 1,390

시인 이수명
김복희┃「긴 줄 넘기」를 배달하며

   줄을 넘는 놀이만큼 이상한 것도 드물다. 줄은 계속 움직이고 우리는 줄을 피해 뛰어야 한다. 땅에서 공중으로 뛰어올랐다가 다시 땅으로 떨어진다. “그림자로부터 떨어졌다/그림자 위로 떨어진다”고 볼 수도 있다. 그림자뿐 아니다. “땅과/그림자와/소리와/우리가/마주치고 마주치고 마주친다”. 오직 줄을 넘는 놀이를 할 뿐인데, 이 세계와, 세계의 존재들과 순간적이고 우연한 마주침을 지속해야 한다. 

   줄을 돌리는 자는 누구일까. 줄은 어디서 나타나 공중을 날아다니며 우리를 던져대는 것일까. “줄에 걸리면 끌어안고 뒹구는” 우리는 언제까지 숨이 차고 가슴이 아파야 하는가. 긴 줄 넘기 놀이를 하는 동안 우리는 이러한 질문을 멈추고 그냥 논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