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재율의 「컴컴한 것과 캄캄한 것」을 배달하며

  • 작성일 2023-10-19
  • 조회수 1,386

시인 이수명
정재율┃「컴컴한 것과 캄캄한 것」을 배달하며

   마치 열차를 타고 가는 듯한 날들이다. 우리는 똑같은 풍경과 멀미가 진행되는 열차를 타고 가는 사람들이다. 어둠 속을 달리며 목적지 없이 우주를 떠도는 열차일 것이다. 그러기에 “어두운 창을 뚫어져라 쳐다봐야만” 한다. 어둠은 그냥 어두운 것이 아니다. “컴컴한 것과 캄캄한 것/깜깜한 것과 껌껌한 것”이 모두 다르다. 어둠이 모두 다르고 모두 다르게 어두울 때, 어둠은 깊고도 넓다. 이 끝없는 어둠 속에서 사람들은 헛구역질을 한다. 무엇 하나 쉽게 내뱉지도, 쉽게 얻지도 못하면서 계속해야 하는, 어둠 속의 헛구역질이다. 어둠만이 따라오는 시간이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