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맞아...이작품, 이카피!!"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작성일 2008-07-16
  • 조회수 345

 지난 1년간 진행해온 문장 2주년 기념 특별 연간이벤트

"맞아 이작품, 이카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심사평및 당첨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세부내용을 보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하시길!! 

http://www.munjang.or.kr/event/070723/03_main.asp

 

 


====================================================================

                  문장 2주년 기념 특별 연간이벤트

                        “맞아, 이작품...이카피!!”

                                당첨자 발표



 심사: 김현영 (소설가)



파격적인 상상력으로 우리들의 허위와 위선에 깊은 똥침을 날려주었던 소설가 장정일은 작가보다는 동사무소의 말단 공무원이 되기를 바랐다고 합니다. 6시 정각에 퇴근해 들어와 발 닦고 책을 읽은 후 '작가의 말' 뒤에다 자신만의 '독서후기'를 쓰는, 그런 삶을 꿈꿨답니다.

  독자의 '독서후기'가 첨부된 책은 작가의 것일까요, 독자의 것일까요?

  저는 소설가이지만 그럼에도 그 책은 독자의 것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작가는 절대로 쓸 수 없는 독자후기를 씀으로써 매우 '창조적'인 방식으로 그 책을 유일무이한 존재로 만들어준 셈이니까요.

  소설가이자 독자로서 저는 독자후기를 쓰는 열정이 소설을 쓰는 열정보다 작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독서후기도 아니고 '홍보카피'라니요! 강렬하게 압축해야 하는 카피의 특성상 카피에 담긴 응모자들의 열정은 거의 에스프레소에 가까운 것이었습니다. 그 열정의 원액을 400잔도 넘게 마실 수 있어서 작가로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냉정하게 심사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물론 좀 괴로웠지만요.

  책의 문구를 그대로 가져다쓰거나 소개글과 카피가 마구 뒤섞여 도무지 뭐가 카피인지 구분할 수 없는 것들은 우선 심사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응모기준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나치게 관념적인 문장, 중언부언 늘어놓은 것, 상투적인 표현들도 탈락했습니다. 짧지만 강렬하고 압축적인 동시에 구체적인 것이 바로 카피의 특성이니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